• 최종편집 2024-05-11(토)
 
  • ‘2023 수출의 탑’ 도내 21개 기업 중 원주시 기업 10개

원주로고.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원특별자치도 춘천시 세종호텔에서 20231214일 오전 11시 진행한 7회 강원수출대상60회 무역의 날 수출의 탑시상식에서 원주시 관내 15개 기업이 수상을 하는 쾌거를 거뒀다.

 

강원수출대상은 매년 도내 수출기업을 대상으로 총 11개 부문의 상을 수여하고 있다.

 

특히 수출실적이 가장 우수한 기업에 시상하는 대상에 원주시 의료기기 생산업체인 메디아나(대표 강동원)가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자동차 부품회사인 아시모리코리아()(대표 와시네시게유치)는 품목별 우수기업에 주는 우수상을 수상했으며 피혁 제조업에 유성씨앤에프()(대표 황호진)와 반도체 소부장기업 위온(대표 원지연), 원소주 생산업체인 원스피리츠()농업회사법인(대표 박재범)은 특별상을 수상하는 등 원주 관내 기업이 11개 부문 중 절반에 가까운 총 5개의 상을 휩쓸었다.

 

이와함께 수상기업에 도 수출지원사업의 우선권을 부여하며 대상에게 3천만원, 우수상을 받은 기업에게 2천만원, 특별상 수상기업에 1천만원의 해외마케팅 사업비 지원 특전을 지원한다.

 

여기에다 강원수출대상 수출유공자 부문에 의료기기 업체인 바이오프로테크와 반도체소부장기업 케이투앤이 각각 수상했다.

 

더나가 한국무역협회가 주관하는 60회 무역의 날 수출의 탑에 도내 21개 수출의 탑 기업 중 원주시 관내 10개 기업이 선정되며, 원주시 기업의 저력을 과시했다.

 

특히 수출의 탑에 선정된 원주시 기업은 ()제테마 나노인텍() ()바이오프로테크 주식회사 플로닉스 ()비알팜 주식회사 현대메디텍 하나금속() 송암시스콤() 주식회사 뉴퐁 ()한국오지케이 등 10개 기업이다.

 

이같이 관내 기업의 선전에 힘입어 202310월 말 기준 원주시 수출실적은 888백만 달러(한화 약 11,715억원)로 전년 동기 대비 3.6% 증가하며 안정적인 성장세를 유지하고 있다.

 

한국무역협회 수출통계에 따르면 상반기 전국 수출동향은 12.4%의 감소세를 보였지만, 원주시는 4.4%의 성장세를 보였다.

 

아울러 원주시 기업의 올해 수출실적도 전년도 10억 달러 달성 기록을 무난히 넘어설 것으로 기대한다.

 

원강수 원주시장은 내년에도 원주시 기업의 수출 성장을 위해 해외시장 판로 확대 지원 사업에 예산을 아낌없이 투자해 경쟁력 있는 기업체 발굴과 수출 지원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제7회 강원수출대상 11개 부문중 원주시 기업 5개 수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