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2-12-08(목)
 

B2ٹ̱E2_img_sub01_021.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김진하 양양군수가 20221111일 서울 63컨벤션센터에서 ()한국지체장애인협회 주관 22회 전국지체장애인대회에서 장애인 권익향상과 장애인복지증진 활성화 공로로 상곡인권상 대상을 수상했다.

 

'전국지체장애인대회'는 지체장애인들의 인권신장과 복지실현을 구현하는 의지를 담아 매년 개최하는 권위 있는 행사로, 보건복지부와 고용노동부 등이 후원하는 행사이다.

 

상곡(上谷) 인권상은 장애인 분야 최고 영예의 상으로 한국 장애인복지발전을 위해 헌신한 고 장기철 한국지체장애인협회 초대회장의 이상과 신념을 기억하며, 장애인 인권운동의 기반마련과 사회변혁을 위해 매진해 온 장애인 인권 분야 공로자의 공훈을 널리 알리기 위해 매년 수여하고 있다.

 

김진하 군수는 평소 지역 장애인들에 대한 많은 관심으로 흩어져 있던 장애인 단체가 힘을 모아 일 할 수 있도록 장애인회관을 건립했음은 물론, 정다운 일터와 장애인보호작업장 등 장애인직업재활시설을 활성화시켰다.

 

또 장애인주간보호센터 운영 등 지역내에 장애인의 권익증진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해왔다.

 

김진하 군수는 양양군 인구의 8.2%가 장애인이며, 장애인이 차별받지 않고 비장애인과 동일하게 일상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사회적 약자들의 존엄한 삶을 지키는 일에 더욱 앞장 서겠다고 강조했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김진하 양양군수, 상곡 인권상 수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