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19(화)

종합
Home >  종합

실시간뉴스
  • 2023강원세계산림엑스포 개최시기 변경 조정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재)강원세계산림엑스포조직위원회(위원장 김진태 이하 조직위)는 2023년 5월4일부터 고성에서 개최 예정이었던 강원세계산림엑스포(이하 산림엑스포)를 약 4개월 연기한 9월22일부터 10월22일까지 31일간 개최한다고 밝혔다. 해당지역은 매년 봄철에 대형 산불 위험과 국지적 강풍인 ‘양간지풍’으로 인한 각종 안전사고 우려가 높아 당장 올해 대형산불 증가로 산불조심 기간이 5월15일에서 6월19일까지 연장한 사례가 있다. 또 최근 강원도의회 농림수산위원회(위원장 김용복)에서도 봄철 시기 리스크가 있고, 단풍객과 지역축제 연계성 등을 감안해 산림엑스포 개최시기를 가을철로 조정하는 의견을 제시한 바 있다. 조직위는 많은 관광객이 몰릴 산림엑스포에서 안전문제를 고려했으며 개최지역 4개 시군, 산림청 등의 의견을 들어 2022년 11월18일 이사회를 통해 산림엑스포를 2023년 9월로 연기하는 것을 최종 결정했다. 김동일 상임부위원장은 ”산림엑스포 현장 관람객의 안전 등을 최우선적으로 생각한 것” 이라며 “2023년 9월로 행사가 연기된 만큼 고성-속초-인제-양양의 다양한 가을축제와 연계해 지역의 매력을 더욱 알리면서, 차별화된 다양한 경험을 선사할 수 있도록 행사 준비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 종합
    • 사회
    2022-11-21
  • 강원병무청, 병역지정업체 ㈜웰코스 산업현장 방문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김동욱 강원지방병무청장은 2022년 11월18일(금) 춘천시에 소재하고 있는 병역지정업체 ㈜웰코스를 방문해 생산개발본부장을 면담하고 복무중인 산업기능요원을 격려했다. 이번 방문은 보충역 산업기능요원을 적극 채용하고 있는 업체에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병역의무를 성실히 수행하고 있는 산업기능요원들을 격려하고자 마련했다. ㈜웰코스는 국내 유명한 자연주의 화장품 생산업체(대표 브랜드 ‘과일나라’‘후르디아’)로 2014년 병역지정업체로 선정됐다. 현재 근무하고 있는 5명을 포함해 총 20명을 산업기능요원으로 편입시켰다. 김동욱 청장은 이날 업체 본부장과의 환담에서 산업기능요원들의 권익보호와 최근 잇따라 발생하고 있는 작업중 사고와 관련, 안전관리에 특히 관심을 가져줄 것을 요청했다. 또 환담 후 복무중인 산업기능요원들과의 간담회를 통해 국가산업의 발전을 위해 힘쓰고 있는 노고에 감사를 표하고, 애로사항 및 건의사항 등을 청취하고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동욱 강원지방병무청장은 “현재 강원영서지역에서 90여개 병역지정업체에서 280여명의 산업기능요원이 근무하고 있다.”며 “앞으로 지정업체 방문을 확대해 현장의 생생한 의견을 듣고 산업지원 제도의 발전에 반영하겠다.”고 밝혔다.
    • 종합
    • 사회
    2022-11-19
  •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농식품 수출물류비 추가 지원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는 2022년 글로벌 인플레이션 심화, 원자재 가격 상승 및 환율 변동성 확대 등에 따라 농식품 수출경쟁력 확보를 위해 수출물류비를 추가 지원한다. aT 강원지역본부(본부장 조규선)에 따르면 11월3일부터 12월31일까지 선적된 수출 건에 대해 추가 지원하며, 품목은 수출물류비 지원 전 품목이다. 추가지원은 기본으로 지원하는 표준물류비 5%에 신선식품 10%, 가공식품 5%를 추가 지원하며, 중점품목인 김치, 딸기, 감귤, 단감, 화훼류, 새송이버섯, 팽이버섯, 채소종자, 쌀, 토마토, 배, 포도, 파프리카에 대해서는 15%를 추가 지원한다. 또 aT 전용선복과 전용항공기를 이용해 수출 시 표준물류비의 5%를 추가 지원한다. 수출물류비 지원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aT 강원지역본부(☎ 033-920-1544)와 수출지원시스템(atess.at.or.kr)에서 확인 가능하다.
    • 종합
    • 경제
    2022-11-17
  • 광복회강원도지부 춘천연합지회, 순국선열의 날 기념식 개최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제83회 순국선열의 날 기념식이 2022년 11월17일 춘천시보훈회관 대회의실에서 광복회강원도지부 춘천연합지회 주관으로 개최됐다. 강원서부보훈지청(지청장 이희정)에 따르면 이날 개최된 기념식은 국권 회복을 위해 헌신하신 순국선열의 희생과 독립정신을 기억하며, 선열들의 위훈을 기리기 위해 을사늑약이 강제로 체결된 11월17일 매년 개최하고 있다. 이희정 강원서부보훈지청장은 “수많은 선열들의 피와 땀이 헛되지 않도록 그분들의 거룩한 정신을 계승하며, 오늘의 우리도 그 정신을 본받아 선열들처럼 한마음 한 뜻으로 희망찬 미래를 열어야 한다.”고 전했다. 한편, 이날 순국선열의 날을 맞아 전라남도 함평군 월야면에서 강제로 국유림화된 토지반환 운동에 참여해 체포된 고 박승렬 선생의 자녀에게 대통령 표창을 전수했다.
    • 종합
    • 사회
    2022-11-17
  •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음식점 정책자금 융자지원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김춘진)가 2022년 고금리로 신음하는 국내 외식 사업자의 부담완화를 위해 음식점을 운영하는 사업자를 대상으로 대출기간 1년 동안 대출액만큼 국산 식재료를 구매하는 조건으로 ‘외식업체육성자금’을 융자한다. 금리는 고정금리(1.5~2%) 또는 변동금리(현재 1.54%~2.54%)로 지원하며, 개인사업자에 대해서는 서울보증보험(주)과 협력해 개인 신용등급을 충족하는 경우 2천만원 이하의 소액 보증보험증권을 활용해 신청 접수순으로 신속하게 융자 지원한다. 자금신청에 대한 자세한 사항과 신청서는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정책자금종합지원시스템(www.atbid.co.kr/atfn)’의 고객지원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신청기한은 오는 11월22일(화)까지이다. kwtimes@hanmail.net
    • 종합
    • 경제
    2022-11-16
  • 인구보건복지협회, ‘로컬, 내일’ 강원도편 성료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인구보건복지협회(회장 김창순)는 2022년 11월16일 강원 CBS 공개홀에서 지역정착 생생토크 ‘로컬, 내일’ 강원도 편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인구보건복지협회가 주최하고 강원도가 후원한 이번 행사는 인구감소, 지방소멸 등 강원도가 봉착하고 있는 인구문제에 대해 함께 고민하고, 강원도가 가지고 있는 지역적 매력을 발굴해 인구 구조변화에 대응하고자 마련했다. 특히 이날 행사는 강원도청 박유남 도민소통 특별보좌관의 사회로 인구보건복지협회 박기남 사무총장, 강원도청 조정미 지역소멸대응팀장, 유튜브 채널 ‘스튜디오 왁싱’ 조유진 로컬크리에이터, 메타버스 스타트업 ‘더 픽트’ 전창대 대표, 농업회사법인 ‘팀파머스’ 민병현 대표, 소프트웨어 개발 및 서비스 전문 기업 ‘임팩시스’ 신승렬 대표 등 6명이 패널로 참석, 강원도의 인구문제와 강원도가 가지고 있는 매력에 대한 이야기를 나눴다. 이에 제1토크 ‘강원도, 인구문제를 말하다’ 에서 전창대 대표는 사업체의 외부 청년인력 유입 사례를 들며 “지역인재가 비수도권에서 일자리를 찾고 정착할 수 있도록 지자체와 기업 간 협력을 통해 주거 지원책이 만들어져야 한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또 조정미 팀장은 “강원도는 청년인구 유출로 지역 활력이 둔화하는 것에 대응하고자 2022년 신규과제로 청년 월세 특별지원 등 7개의 청년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며, “청년 유입을 극대화하기 위해 앞으로도 더 나은 청년 시책을 발굴 추진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와함께 강원도에 거주하는 청년들의 정착스토리를 다룬 제2토크 ‘강원도로 오시래요’ 에서 강원도에서 창업해 10여년 동안 회사를 운영하고 있는 신승렬 대표, 춘천에 정착해 경관농업을 하고 있는 민병현 대표, 양구에서 군 전역 후 유튜브를 통해 강원도 곳곳을 홍보하고 있는 조유진 로컬 크리에이터의 이야기가 펼쳐졌다. 아울러 6명의 패널 모두 강원도는 산림과 바다가 공존하고 있고, 특화된 관광자원과 문화자원을 가졌기에 본인이 의지를 갖고 도전한다면 ‘기회의 땅’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입을 모았다. 인구보건복지협회 박기남 사무총장은 “지난 8월31일 전북에서 시작한 2022지역정착 생생토크 ‘로컬, 내일’이 경남, 경북을 거쳐 오늘 강원에서 대단원의 막을 내리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며, “지역에서 새로운 분야를 개척해 내일(my job)을 찾고, 지역과 함께 내일(tomorrow)을 찾아가는 강원도의 청년들을 볼 때 강원의 미래는 밝을 것이라는 확신이 들며, 인구보건복지협회는 앞으로도 지역의 매력을 찾고 지역 정착 스토리를 많은 분들께 알릴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겠다.”고 피력했다. 한편 지역정착 생생토크 ‘로컬, 내일’ 강원도 편은 인구보건복지협회 유튜브 채널에서 영상으로 시청할 수 있다. kwtimes@hanmail.net
    • 종합
    • 사회
    2022-11-16

실시간 종합 기사

  • 한국교통안전공단 강원본부, 어린이 통학버스 합동점검
    【강원타임즈】김장회 = 한국교통안전공단 강원본부(본부장 장철웅)가 2024년 3월 14일부터 강원특별자치도 관할 지자체, 교육지원청, 경찰서 등 관계부처와 합동으로 어린이통학버스 안전점검을 실시한다. 어린이 통학버스 합동 점검은 새 학기를 맞아 안전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고 어린이들의 안전한 통학 환경 조성을 위해 진행한다. 또 이번 합동 점검은 도내 18개 시·군 전역에서 임차계약으로 운영하는 전세버스를 대상으로 우선 시행하고 관할 지자체에서 선정한 어린이 통학버스 1,000여 대에 대해서도 점검을 시행한다. 특히 주요 점검 사항은 ▲자동차 안전기준에서 정한 구조 및 장치 확인, ▲어린이통학버스 신고 여부, ▲종합보험 가입 여부, ▲운영자 · 운전자 · 동승자 안전교육 이수 여부 등을 중점적으로 살펴 본다. 공단 장철웅 강원본부장은 “합동 점검을 통해 어린이 통학버스 운영자와 운전자의 안전의식을 높이고 도내 어린이들이 안전하게 통학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며 “앞으로도 관계기관과 긴밀한 협업해 어린이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한 교통안전 사업을 지속해서 추진하겠다.”라고 밝혔다.
    • 종합
    • 사회
    2024-03-18
  • 도교육청-NH농협은행, 강원교육사랑카드 복지기금 전달식
    【강원타임즈】김장회 =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신경호)은 2024년 3월 18일(월), NH농협은행 강원본부(본부장 김기연)로부터 강원교육사랑카드 복지기금을 전달받았다. 도교육청은 지난 2003년 NH농협은행 강원본부와 ‘강원교육사랑카드 제휴 사업’을 시작했으며 매년 교육행정기관과 교직원의 강원교육사랑카드 사용 금액 중 일정액을 복지기금으로 전달받아 교육복지 사업에 사용하고 있다. 이번에 전달받은 기금은 전년 대비 8천6백만 원 증가한 11억 5천6백만 원으로, 올해까지 전달된 복지기금 누계액은 총 141억 2천1백만 원이다. 김성호 행정과장은 “강원교육사랑카드 복지기금이 꾸준히 늘어나면서 교육복지 사업추진에 큰 도움이 돼 왔다”며 “전달받은 기금이 소중히 쓰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 종합
    • 교육
    2024-03-18
  • 동부지방산림청, 반려나무 나누어주기 행사 개최
    【강원타임즈】김장회 = 산림청 동부지방산림청(청장 최수천)은 2024년 3월 22일(금) 오전 8시부터 강릉하키센터 앞 광장에서 제79회 식목일을 기념해 범국민 나무 심기 운동의 전국적인 확산과 내 나무를 심고 가꾸는 공감대 형성을 위해 반려나무 나누어주기 행사를 강릉시 및 강원일보와 공동으로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강릉시민의 선호도가 높은 유실수, 특용수, 조경수 등 19종 28,650본을 무상으로 분양할 예정이며, 유실수는 교환권으로 1인당 5본, 이외 수종은 교환권 없이 선착순으로 최대 5본 등 총 10본까지 분양한다. 또 이번 행사와 더불어 봄철 산불위험에 대한 경각심 고취를 위해 참가자에게 산불예방 홍보 및 서명운동과 함께 청렴 문화 확산 캠페인도 실시한다. 이주식 동부지방산림청 산림경영과장은 “제79회 식목일을 기념해 가족들과 함께 나무를 심고, 우리 후손들에게도 푸른 숲을 물려줄 수 있도록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며, “나무를 잘 가꾸는 것도 중요하지만 산불 등 산림재해로부터 산림을 보호하는 것도 매우 중요하므로, 전 국민이 나무 심기와 산불 예방에 관심을 가져 주길 부탁한다.”고 밝혔다.
    • 종합
    • 사회
    2024-03-18
  • 국가보훈부 강원서부보훈지청, 서해수호의 날 각종 행사 개최
    【강원타임즈】김장회 = 국가보훈부 강원서부보훈지청(지청장 이희정)은 2024년 제9회 서해수호의 날을 맞아 3월 14일(목)부터 24일(일)까지 온 · 오프라인에서 서해수호의 날을 기억하고 추모하는 다양한 행사를 추진한다. 먼저, 3월 14일(목)부터 24일(일)까지 서해수호 55 영웅을 기억하기 위해 강원서부보훈지청 인스타그램에서 55영웅 이름과 추모 메시지를 작성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에 있다. 이어 3월 18일(월) 이희정 지청장이 제2연평해전 당시 전사한 고(故) 박동혁 병장의 유족을 방문하고 위로했다. 고 박동혁 병장은 제2연평해전에서 부상당한 승조원들을 치료하던 중 100발 이상의 총탄 및 파편에 피격돼 중상을 입었으며, 전투가 끝난 후 국군수도병원으로 이송돼 84일간 투병하다가 전사했다. 또 3월 20일(수)부터 22일(금)까지 강원대학교 미래광장에서 강원대학교 총학생회와 함께 서해수호 55영웅 추모공간 <Re:Member 55>를 운영한다. 이어 3월 22일(금) 오전 11시 국립춘천박물관 강당에서 강원특별자치도재향군인회 주관으로 서해수호의 날 기념식도 개최한다. 이희정 지청장은 ”오는 3월 22일 제9회 서해수호의 날을 맞아 국민 모두가 서해를 지키기 위해 헌신하신 서해수호 55 영웅의 이름을 기억하고 추모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국토수호를 위해 희생 공헌한 서해수호 영웅의 고귀한 정신을 후대에 잘 계승하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 종합
    • 사회
    2024-03-18
  • 이철규 국민의힘 후보, 선거사무소 개소식 성황리 개최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3선에 도전하는 이철규 국민의힘 동해·태백·삼척·정선 국회의원 후보는 2024년 3월 16일(토) 동해시 선거사무소에서 개소식을 열고, 총선 승리와 동해·태백·삼척·정선의 중단없는 발전을 다짐했다. 이날 개소식은 동해·태백·삼척시민과 정선군민, 지지자들을 비롯 시·도의원 및 당원 등 1,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했다. 특히 국민의힘 인재영입위원회 공동위원장과 공천관리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며 지난 3월 8일 예비후보등록을 마치고 3선 출사표를 던진 이 후보는 “많은 동해·태백·삼척시민과 정선군민 여러분이 개소식에 함께 해주셔서 정말 감사드린다”며 “함께 가면 길이 된다는 말처럼 저 이철규도 늘 그래왔듯 여러분과 동해·태백·삼척·정선의 발전을 위한 길에 함께 하겠다.”고 인사를 전했다. 이어 이 후보는 “재선 국회의원으로서 항상 여러분의 압도적인 성원과 변함없는 지지에 보답 드리는 길은 동해·태백·삼척·정선의 발전밖에 없다는 신념으로 의정활동에 매진해 왔다”라며 “그 결과, 할 수 없다는 좌절과 실망감을 떨쳐내고 여러분과 함께 새로운 희망과 기회로 가득 찬 동해·태백·삼척·정선의 미래를 그려낼 수 있었다.”라고 말했다. 또 한 “여러분과 함께 동해·태백·삼척·정선의 변화를 이끌어 냈지만, 여전히 해야 할 일이 많다”며, “3선 국회의원이 돼 중단없는 발전을 이뤄 내겠다.”라고 각오를 다졌다. 이 후보는 ▲폐광지역 경제진흥계획 예비타당성 조사 통과와 강원랜드 규제 완화를 통한 폐광지역 경제활성화 ▲미래 먹거리 산업의 마중물이 될 공공기관 유치 ▲동해·삼척 수소 및 저탄소 녹색산업 기회발전특구 지정 ▲동해선 철도 고속화와 삼척∼영월 동서고속도로 예타 통과를 비롯한 교통망 확충 ▲군민 뜻에 따른 가리왕산 활용 방안 수립 등 5대 공약을 제시한 바 있다. 마지막으로 이 후보는 “동해·태백·삼척·정선의 획기적 발전을 위해 더 큰 힘이 필요한 때”라며 “정치에 입문했던 초심으로 돌아가 더욱 낮은 자세로 여러분과 함께 소통하며 동해·태백·삼척·정선의 더 큰 발전을 위한 길을 찾아 나가겠다”라며 선거에 임하는 포부를 밝혔다. 아울러 이날 개소식은 이철규 후보가 걸어온 길을 소개하는 영상을 상영해 참석자들의 감동을 자아냈으며, 주요 내빈과 함께 떡 케이크 커팅식을 통해 제22대 총선 필승을 다짐하고 동해·태백·삼척·정선 발전의 결의도 다졌다. 한편, 이 후보가 윤 대통령과 함께 힘차게 걷고 있는 대형 외벽 현수막과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과 어깨동무를 하며 환하게 웃고 있는 외벽 현수막이 개소식 참석자들의 눈길을 끌었다. <이철규가 걸어온 길> 국회의원(제20·21대)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위원 국민의힘 제22대 총선 공천관리위원회 위원 국민의힘 인재영입위원회 공동위원장 국민의힘 사무총장(전)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간사(전) 제20대 대통령직인수위원회 당선인 총괄보좌역(전) 국민의힘 전략기획 부총장(전) 제20대 대통령선거 국민의힘 윤석열 후보 중앙선거대책위원회 종합상황실장(전) 국회 정보위원회 위원(전) 자유한국당 원내부대표(전) 자유한국당 강원도당위원장(전) 가톨릭관동대학교 초빙교수(전) 제25대 경기지방경찰청장(전) 경찰청 정보국장(전) 삼화초, 북평중, 성일고 졸업(북평고 1년 수료) 한양대학교 행정대학원 행정학 석사
    • 종합
    • 정치/행정
    2024-03-16
  • 박주현 동해시의회 의원 보궐선거 후보 선거사무소 개소 성황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제22대 국회의원 선거와 함께 동해시의회 의원 나선거구에서 치러지는 보궐선거에 국민의힘 후보로 출마한 박주현 예비후보 선거사무소 개소식이 열려 성황을 이뤘다. 기호 2번 박주현 후보는 2024년 3월 16일(토요일) 오전 11시 동해시 천곡동 국민은행옆 1층 건물에서 기독교인들이 참석한 가운데 개소 예배를 드린 후 11시30분 오픈식을 갖고 일반 지지자들과 방문객들을 맞았다. 특히 이날 개소예배는 기독교대한감리회 동해교회 성도들이 참석한 가운데 문재황 담임목사님의 집례로 말씀선포, 채수호 시무장로님의 대표기도, 심종하 원로장로님의 격려의 말씀, 박주현 후보의 인사말 등으로 진행했다. 박주현 후보는 이날 선거사무소 개소식을 통해 ‘2번엔 검증된 일꾼’으로 ‘행복 동해, 웃는 동해, 힘찬 동해’ 실현을 굳게 다짐하면서 본격적인 표밭갈이에 나섰다. 이와관련 기호 2번 국민의힘 박주현 후보는 “기독교인의 한 사람으로서 하나님의 계획하신 섭리안에서 순종하며 나아가는 이 시간이 너무나 행복하다”며 “오늘 이 자리를 빛내 주시기 위해 참석해 주신 많은 교인들과 지지자, 선후배, 동료 여러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반드시 승리하여 응원해 주신 모든 분들께 보답하겠다.”는 각오를 다졌다. 한편 박주현 예비후보는 ▲동호초(25기) ▲묵호여중(18기) ▲묵호고(34기) ▲강원대학교 일반대학원 영어학과 수료와 ▲동해시의회 7, 8대 의원을 역임했으며 ▲현재 국민의힘 동해시 당협 디지털정당위원장을 맡아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아울러 7, 8대 동해시의원으로 활동하면서 지방의정 발전과 주민복지 향상을 위해 기여한 공로로 강원도시군의회의장협의회로부터 제3회 강원의정봉사상(2018년)을 비롯 지방세법 일부 개정법률안 개정건의안과 동해시 자치분권 촉진 및 지원조례안을 발의하는 등 지방자치 발전에 이바지한 공로 등을 인정받아 제5회(2020년) 및 제6회 강원의정봉사상(2022년)을 각각 수상했다.
    • 종합
    • 정치/행정
    2024-03-16
  • 강원특별자치도, 임업 ‧ 산림 공익직불금 신청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원특별자치도는 2024년 4월1일부터 30일까지 임업 ‧ 산림 공익직불금 신청을 접수한다. 올해로 시행 3년 차를 맞는 임업 직불제는 임업인의 낮은 소득을 보전하고, 산림의 공익기능 증진을 위한 임업인의 기여를 보상하고자 도입했다. 또 2019년 4월 1일부터 2022년 9월 30일까지 임업 경영체 등록을 완료한 산지에서 일정 자격을 갖추고 준수사항을 이행하는 임업인에게 직불금을 지급하는 제도이다. 특히 임업 직불제는 소규모임가 직불금, 면적직불금, 육림업 직불금으로 나뉘며, 0.1~0.5ha 사이의 영세한 임가에 대해 지급하는 소규모 임가 직불금은 2024년부터 130만원/ha(2023년 120만원/ha)으로 상향 지급한다. 임업 직불금을 신청하는 임업인은 산지가 소재한 읍 ‧ 면 ‧ 동행정복지센터에 신청서와 자격요건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를 제출해야 하며, 올해부터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4월 1일부터 ‘임업-in 통합포털(https://pay.foco.go.kr)’에서 간편하게 온라인으로도 신청이 가능하다. 임업 직불금 신청과 관련, 자세한 사항은 산림청 및 지자체 인터넷 홈페이지 공고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이외에도 시 · 군 산림부서와 읍 · 면 · 동사무소, 산림조합으로 연락하면 상세한 안내와 자료를 받을 수 있다. 아울러 임업 직불금 신청과 관련, 궁금한 사항은 연중 전화상담센터(☎1588-3249)에 문의할 수 있다. 강원특별자치도 김창규 산림환경국장은 “작년보다 신청 기간이 빨라져 신청을 놓쳐 혜택을 못 받는 분들이 없도록 접수상황을 면밀히 살펴 임업인들의 불편함을 최소화하고 원활한 신청접수가 되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히면서 “임가 소득 증대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 종합
    • 경제
    2024-03-15
  • 강원지방병무청, 사회복무요원 복무기관방문 현장소통 강화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원특별자치도 강원지방병무청(청장 김동욱)은 2024년 3월 15일 춘천시 소재 노인장기 요양기관인 하늘봄실버빌을 방문해 복무 중인 사회복무요원을 격려하고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하늘봄실버빌은 2016년 7월 개원해 2019년 12월 장기노인요양시설로 지정됐으며 현재 40여 명의 어르신을 관리하고 있는 기관으로 2023년 국민건강보험공단 장기요양기관평가 최우수시설로 선정된 바 있다. 김동욱 청장은 이날 사회복무요원의 복무현장을 둘러보고 대화의 시간에 봉사 정신을 강조하고, 어려운 여건에서도 맡은 바 임무에 최선을 다해 수행하고 있는 것에 대해 격려와 지지를 보냈다. 윤영석 강원지방병무청 사회복지과장은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복무현장을 찾아 사회복무요원들의 현장 목소리를 청취하고 복무에 전념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종합
    • 사회
    2024-03-15
  • 강원도립대학교, 스마트해양양식과 김병기 교수 퇴임식 개최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원특별자치도 강원도립대학교(총장 김광래)는 2024년 3월 14일 오전 11시 대학본부 대회의실에서 스마트해양양식과 김병기 교수 퇴임식을 개최했다. 김병기 교수는 1998년 3월 강원도립대학 수산개발과 교수로 부임해 재직 기간 동안 대학 내에서 초대 산학협력단장, 수산과학연구소장, 교학처장을 역임했다. 또 1998년 임용 후 20년간 SCI 포함 60여편의 논문을 발표하고, 정부 연구 과제를 연구책임자 기준 64건(약 80억원) 수행했으며 17개의 특허를 출원 등록과 함께 고등학교 교과서 등 13편의 저서를 집필했다. 이외에도 해양수산부가 주관하는 연어클러스터 공모사업에 발표 패널로 참여해 약 400억원의 국비를 확보했으며 연어류 양식과 순환여과양식 연구에 기여해 강원도가 연어류 양식의 메카로 자리 잡는데 막중한 역할을 했다. 강원도립대학교 김광래 총장은 “김병기 교수는 연구 활동 뿐 아니라 임용 이후 대학 행정에 참여해 신생 대학의 기초를 다지고, 정부 부처, 지자체, 학회, 산업체 등 다양한 대외협력으로 봉사하며 대학 발전에 크게 이바지함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고 전했다.
    • 종합
    • 교육
    2024-03-15
  •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사임당교육원, 인성 더 자람 과정 운영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사임당교육원(원장 최현주)은 2024년 3월 14일(목)부터 15일(금)까지 1박 2일 동안 유봉여자중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인성 더 자람 과정(1기)」을 운영한다. 이번 과정은 주요 인성 덕목의 내면화를 통한 올바른 인성 함양과 전통문화 체험으로 연간 10기수를 운영한다. 또 이 과정은 심신의 조화로운 발달 및 공동체와 더불어 살아가는 도덕적 시민 육성을 목적으로 하며, △인성 특강 △전통문화 체험 △소통과 협동 등의 프로그램으로 구성한다. 특히 ‘인성 특강’에서 현명한 어머니이며 훌륭한 예술가인 신사임당의 가르침과 율곡 이이의 격몽요결에 나와 있는 입지, 독서, 사친 등의 가르침을 통해 인성과 도덕성을 함양한다. 이와함께 ‘전통문화 체험’에서 한복, 다례 등의 체험을 통해 몸과 마음을 바르게 하는 예절을 배우고, 전통 활쏘기인 궁도를 통해 집중력과 자기 조절력을 키운다. 아울러 ‘소통과 협동’에서 싱잉 볼 명상, 캘리 그라피, 레크레이션, 명랑운동회 등의 활동을 통해 내면과 소통하는 능력 및 건강한 공동체 의식을 키운다. 최현주 원장은 “이번 과정을 통해 학생들이 가정과 학교에서 필요한 건전하고 올바른 성품과 인성 역량을 기르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 종합
    • 교육
    2024-03-14
비밀번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