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19(화)

지역뉴스
Home >  지역뉴스  >  홍천/횡성

실시간뉴스

실시간 홍천/횡성 기사

  • 제3회 홍천 아동청소년 문예공모전 시상 및 낭송회 개최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원특별자치도 한서장학회(회장 신태호)가 마련하고 사)홍천교육복지네트워크 꿈이음(이사장: 석도익)이 펼친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 공모전 입상자 시상식 및 낭송회가 2024년 1월 1월13일(토) 오전 10시 홍천미술관 2층에서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번 공모전은 나라 사랑을 주제로 장학사업 일환으로 펼친 문예 공모전으로 홍천 아동청소년의 21개 작품을 선정했다. 이에 시상식은 1부 개회식, 국민의례, 애국가제창, 내빈소개 후 시상 및 장학금 전달식을 진행하며 수상자들에게 상패와 꽃다발을 전달했다. 특히 ▲어린이부 큰상은 함예원(구송초등학교 2학년) - ‘무궁화’, ▲으뜸상은 오윤서(협신초등학교 6학년) -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 ▲높은상은 김규리(홍천초등학교 5학년) - ‘대한민국이 되기까지’, 한현진(두촌초등학교 6학년) - ‘무궁화’, 최가현(홍천초등학교 6학년) - ‘태극기’, ▲키움상은 노재빈(남산초등학교 5학년) - ‘8년 후 내가 지켜야 할 대한민국’, 최은결(홍천초등학교 6학년) - ‘무궁화’, 손은혜(협신초등학교 5학년) -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 추사랑(속초초등학교 4학년) - ‘나라사랑(이게 모두 나라를 사랑하는 방법이야)’, 박효은(홍천초등학교 6학년) -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 오윤슬(홍천초등학교 3학년) -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 신우진(홍천초등학교 5학년) - ‘나라’, ▲청소년부 큰상은 허고은(두촌중학교 3학년) - ‘무궁화야’, ▲으뜸상은 박진영(홍천여자고등학교 2학년) - ‘나눔 왕대추나무’, ▲높은상은 함아윤(화촌중학교 2학년) - ‘지지 않고 계속피는 꽃’, 정태영(홍천고등학교 2학년) - ‘무궁화’, 키움상은 최하얀(동화중학교 3학년) - ‘미래에게’, 천재희(화촌중학교 1학년) - ‘무궁화’, 최종빈(홍천고등학교 3학년) - ‘애국자가 되는 쉬운 방법’, 이동빈(홍천고등학교 2학년) - ‘꽃들의 숲’, 김혜빈(두촌중학교 3학년) - ‘우리의 꽃’이며 입상한 청소년들에게는 상패와 장학금을 수여했다. 또 2부로 석도익(꿈이음 이사장), 신태호(한서장학회 이사장), 이광재(홍천군의회 의원) 마무리 인사말을 김정헌(문인협회 전 지부회장) 시 낭송법 설명, 수상자들이 출연하여 낭송하는 시간을 가졌다. 석도익 꿈이음 이사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홍천의 아동 청소년들의 꿈과 재능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자리가 됐다고 생각한다. 참가자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전하고, 수상자들에게 축하의 말씀을 드린다.”며 “앞으로도 한서장학회와 꿈이음이 함께 협력해 적극적으로 아동 청소년의 재능과 꿈을 이어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 고 말했다. 한편 제3회 홍천 아동 청소년 문예 공모전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 입상 작품집은 꿈이음 작은도서관에 비치돼 열람할 수 있다. 아울러 꿈이음 활동에 대해 자세한 내용은 꿈이음 홈페이지 (www.ggdram.org)참조하면 되고 기타 사항은 꿈이음 사무국 (☎ 033-435-9925)으로 하면 된다.
    • 지역뉴스
    • 홍천/횡성
    2024-01-14
  • 강원 홍천여고운영위원회, 수능격려물품 및 장학금 전달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홍천여자고등학교(교장 허은영)는 2023년 11월13일(월) 홍천여자고등학교 운영위원회(위원장 박현선)로부터 수능 격려 물품(떡)과 장학금을 지원받았다. 이번 장학금과 수능 격려물품은 홍천여고 운영위원회가 홍천여고 학생들의 수능 성공을 응원하는 마음을 담아 홍천여자고등학교에 전달했다. 홍천여고 운영위원회는 수능시험을 보는 3학년 재학생 148명을 대상으로 수능격려물품(떡)을 전달하고, 학교발전기금으로 100만원을 기탁했다. 허은영 홍천여자고등학교장은 “학교 운영을 위해 늘 애써 주실 뿐 만 아니라 학생들을 위해 장학금과 격려 물품을 지원해 주신 학교운영위원님들께 진심으로 감사하다”며 “이번에 기탁받은 장학금은 3학년을 대상으로 졸업식에 전달할 예정이며, 학생들이 모두 원하는 대학에 진학할 수 있도록 끝까지 최선을 다해 지도하겠다.”라고 말했다.
    • 지역뉴스
    • 홍천/횡성
    2023-11-14
  • 홍천사랑상품권 2023년 7월24일부터 사용처 개편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일반 홍천사랑상품권 결제가 2023년 7월24일부터 연 매출액 30억원 이하인 업체로 한정된다. 홍천사랑상품권은 지난 2020년 출범한 이후 홍천군의 골목상권과 전통시장 등 지역 상권을 활성화시키고자 홍천군에서 발행하는 지역 화폐로 지역경제를 살리기 위해 도입했다. 이에 부응하듯 홍천사랑상품권은 군민들의 큰 관심을 모으며 많은 사랑을 받았으나, 상품권의 사용처가 주로 관내의 소수 대형마트 등 한정된 곳에만 편중되어 있어 기존의 취지인 골목상권과 전통시장, 소상공인에게 이익이 돌아가지 못한다는 지적이 있었다. 이에 따라 행정안전부는 2023년 지역사랑상품권 발행지원사업 사용처 개편을 시행, 연 매출액 30억을 초과하는 사업체는 일반 홍천사랑상품권 결제를 불허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홍천군은 오는 7월24일부터 관내 홍천사랑상품권 가맹점에 연 매출액 30억원 이하의 자격을 적용한다고 밝혔다. 또 변경된 자격조건에 따라 일반결제 기능이 취소되는 업체들은 일반 홍천사랑상품권의 결제가 중단한다. 아울러 정책수당으로 발행한 상품권(청년 주인수당, 청년 일자리 근속장려금, 농 · 임 · 어업인 수당, 꿈드림수당)등은 결제가 가능하다.
    • 지역뉴스
    • 홍천/횡성
    2023-07-17
  • 홍천군, 2023년 북방농공단지 조성 시동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홍천군 북방농공단지 조성사업이 본격 착공을 시작한다. 군은 2024년 상반기 준공을 목표로 총사업비 200억원을 들여 북방면 상화계리 21번지 일원에 10만1,801㎡부지에 농공단지를 조성한다. 이곳에 7개 업종 16개 기업 등 관련 기업을 유치한다. 이와 관련, 2022년까지 지역소멸 대응기금 예산 80억원을 확보, 2023년 2월부터 계약심사 및 부지조성사업 발주, 군도 8호선, 교량 확장 및 진입도로 관련 부서 설계 발주 등 관련 절차를 진행했다. 현재는 시공사가 선정돼 공사 착공을 위한 현장사무실 설치, 시공측량 등을 진행하고 있으며, 오는 7월18일 오후 2시 착공식 개최를 시작으로 ‘기업하기 좋은 경제 으뜸도시 홍천’의 이미지를 굳힌다. 김완수 홍천군청 경제진흥국장은 “홍천 북방농공단지 조성사업 착공식을 시작으로 새로운 일자리 창출은 물론, 인구 늘리기, 지역경제 활성화 등에 기여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홍천군은 서울, 경기, 강원권 기업들을 유치할 수 있는 대규모 일반산업단지 조성을 목표로 입지분석 및 수요조사 용역을 추진해 기업하기 좋은 홍천을 만들 계획이다. 아울러 신규 산업(농공)단지 외에도 상오안농공단지 복합문화센터, 화전농공단지 폐수종말처리장 증설 등 입주기업 및 근로자들을 위한 기업하기 좋은 환경 등을 조성함으로써 지역경제 활성화 및 인구증가 등의 효과를 기대한다.
    • 지역뉴스
    • 홍천/횡성
    2023-07-12
  • 홍천군, 제8기 지역보건의료계획수립 우수지자체 선정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홍천군(군수 신영재)이 제8기 지역보건의료계획 수립 평가에서 우수 지자체로 선정돼 2023년 7월7일 서울 서초구 소재 호텔에서 개최된 2023년 지방자치단체 합동 성과대회에서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제8기 지역보건의료계획은 2023년부터 2026년까지 4년 동안 지역의 실정에 맞는 보건의료정책을 효율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수립하는 중장기 계획이다. 홍천군은 이번 제8기 지역보건의료계획의 비전으로 ‘건강으로 하나되어 함께 그리는 행복도시 홍천’을 제시했다. 이에 따른 추진전략으로 ▲지역사회 감염병 대응 및 보건의료 지원 기반 강화, ▲지역사회 수혜자 중심의 맞춤형 보건의료서비스 지원 기반 강화, ▲지역사회 중심의 치매 및 정신건강 관리체계 강화를 수립했다. 또 이를 달성하기 위한 6개 추진과제와 14개 세부과제, 11개 성과지표를 바탕으로 향후 4년간 보건 사업을 진행한다. 신영재 홍천군수는 “군민의 건강증진을 위해 올해부터 4년간 지역 보건의료계획을 잘 이행해 ‘건강으로 하나되어 함께 그리는 행복도시 홍천’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 지역뉴스
    • 홍천/횡성
    2023-07-10
  • 홍천군보건소, 통합건강증진사업평가 우수기관 선정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홍천군보건소는 2023년 7월 7일 서울 The-K 컨벤션 센터에서 개최된 제8기 지역보건의료계획, 지역사회 통합건강증진사업 평가에서 종합부문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지역사회 통합건강증진 사업은 지역주민의 건강수준 향상을 위해 분절적으로 운영하던 13개 사업을 통합하여 지자체가 주도적으로 사업을 추진해 지역주민의 건강증진사업 체감도 향상 및 건강행태를 개선하는 사업이다. 홍천군은 지역주민 요구도를 반영한 적극적 사업 운영과 지역사회 유관 기관 및 내부 자원을 연계한 다양한 사업 추진으로 주민 건강 수준 향상 등 효과적으로 사업을 수행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원은숙 보건소장은 “군민 건강지표 개선을 위해 주민 맞춤형 통합건강증진사업을 꾸준히 발굴 · 추진해온 노력의 결과로 큰 상을 받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우리 군의 지역 특성과 건강 친화적 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 하겠다.” 라고 전했다.
    • 지역뉴스
    • 홍천/횡성
    2023-07-09
  • 신영재 홍천군수, 미래비전 선포식 개최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홍천군(군수 신영재)이 2023년 7월6일(목) 오후 2시 홍천문화예술회관 대강당에서 강원특별자치도 시대를 맞아 ‘걸어온 30년, 나아갈 길 30년’ 홍천군 미래비전 선포식을 개최한다. 이날 신영재 군수는 강원특별자치도 시대를 맞아 미래 30년 후 홍천의 청사진을 제시한다. 또 선포식에 담겨질 5가지 핵심전략 슬로건과 미래비전에 대한 나아갈 방향 등을 설명한다. 이에 앞서 김진태 강원특별자치도지사는 ‘특별자치를 위해 걸어온 길과 나아갈 길’을 주제로 강원특별법에 담긴 중점 4대 규제 혁파와 주요 특례 사례 등에 대한 미래산업 글로벌도시, 강원특별자치도 (PT)설명회를 갖고 주민의견 청취와 질의응답 등의 시간을 가진다. 신영재 홍천군수는 “새로운 강원특별자치시대를 축하하며, 홍천군의 미래 설계를 군민께 설명하고 공유하는 이번 행사로 강원특별자치도 홍천군의 역량이 결집돼 ‘군민이 주인되는 새로운 홍천’, ‘힘차게 도약하는 경제 으뜸도시 홍천’을 실현하겠다.”고 밝혔다.
    • 지역뉴스
    • 홍천/횡성
    2023-07-05
  • 김명기 횡성군수, 민선 8기 1주년 민생현장 방문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김명기 횡성군수가 2023년 민선 8기 1주년을 맞아 7월3일과 4일 양일간 민생·현안, 복지·나눔, 재해·재난, 주민 소통 등 각 분야별 민생 현장을 방문해 군민과 소통하는 현장 중심의 소통행정을 펼친다. 민선 8기 횡성군은 군민 성공시대 횡성을 만들고자 일하는 군정을 목표로 큰 그림 위에 강력한 드라이버, 현장 중심의 군민행정·적극 행정 추진, 군민 생활 밀접·군민 불편 사항 적극 해결을 위해 노력해 오고 있다. 이에 취임 1주년을 맞아 군민 속으로 한 걸음 더 다가가기 위해 진행하는 이번 현장 행정 방문은 7월3일 오전 10시 두곡리 농업기계 순회 기술교육에 참석해 주민들과 만남·소통의 시간을 갖는 것으로 시작한다. 이어 시설 전면 보수공사를 실시하는 ‘횡성회다지소리 문화체험관’을 방문해 전반적인 공사 추진상황을 점검하고, 강원아카이브협동조합 김시동 대표, 회다지소리 전승보존회 회원들과 회다지소리 문화체험관 활성화 방안 등을 논의한다. 또 이날 오후 주요 재해·재난 우려 지역인 ‘병지방3지구 급경사지 붕괴위험지역’을 방문해 막바지에 이른 정비사업 현황을 청취하고 대비상황에 대해 꼼꼼히 점검한다. 이와함께 7월4일 사회서비스형 자활근로사업단인 ‘행복다드미 제2사업장’을 방문해 참여자의 의견을 적극 청취한데 이어 강원도 최초이자 전국 5번째로 한우 동물복지 축산농장 인증을 받은 ‘황고개 농장’을 방문해 동물복지 인증 활성화 방안 등을 논의한다. 아울러 군은 이번 현장 행정 운영 결과에 따라 상시 추진을 검토한다. 김명기 군수는 “거대 담론보다 주민들의 행복을 더 중요하게 여기는 소확행 군수, 현장과 24시간 긴밀하게 소통하는 군수가 되겠다는 초심을 잃지 않겠다”며 “민생 현장의 목소리에 더욱 귀를 기울이고 군민 목소리를 정책에 반영해 민선 8기의 군민과 약속인 ‘군민이 부자되는, 희망 횡성 · 행복 횡성’ 실현을 반드시 이뤄 내겠다.” 말했다.
    • 지역뉴스
    • 홍천/횡성
    2023-07-03
  • 강원 홍천 석화초-홍천중 이전 기본 로드맵 구축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원 홍천교육지원청(교육장 민철홍)이 2023년 6월28일(수) ‘홍천지역 석화초등학교·홍천중학교 이전추진위원회’(이하 ‘추진위원회’) 2차 협의회를 개최해 2028년 3월1일자 이전 개교목표로 추진 로드맵을 마련했다. 석화초와 홍천중 이전 사업은 지역의 숙원 사업이었음에도 중앙투자 심사 등 규제를 넘지 못해 20년 가까이 성사되지 못했다. 그러나 지난 4월 ‘지방교육행정기관 재정투자사업 심사규칙’ 개정에 따른 규제 완화, 교육감과 군수, 도의원 등의 공통 공약사항, 지역 숙원이라는 강점과 여건 변화를 발판으로 추진을 가속화하고 있다. 추진 로드맵에 따르면 올해 하반기에 △공청회와 여론조사 △미래형 교육환경 조성을 위한 교육기관(학교) 전략적 재배치 방안 용역 △교육환경평가 등을 실시해 추진 동력확보 및 사전 절차를 이행하고, 내년에 학교별 세부추진계획을 수립해 △중기재정계획 반영 △자체투자심사 △예산 편성 등 실질적인 추진에 속도를 낸다. 특히, 학령인구 급감에 따른 인구 구조 변화, 기후·환경 변화, 디지털 시대로의 전환 등 시대적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홍천읍내 교육기관을 ‘미래형 교육환경으로 전환하는 전략적 재배치’로 패러다임을 전환해 학교 이전에 따른 교육기관 재배치 방안도 함께 검토한다. 이영욱 추진위원장은 “지역의 숙원을 해결하는 것이 추진위원회의 소명인 만큼 지역과의 끊임없는 소통과 협력을 통해 조속히 이전 사업이 가시화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라고 말했다. 민철홍 교육장은 “학교 이전을 통해 시대변화에 선도적으로 대응하는 한편 학생들에게 최고의 교육환경을 제공해 학력을 높이고, 지역적으로는 교육이 강한 홍천의 정체성을 확고히 하는 계기를 만들 것”이라고 밝혔다.
    • 지역뉴스
    • 홍천/횡성
    2023-07-03
  • 홍천읍 승격 60주년 기념 김진명 작가 초청강연회 개최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홍천군 홍천읍 승격 60주년을 기념해 홍천읍의 발전과 미래를 생각해 볼 수 있는 명사초청 강연회가 2023년 6월26일 오후 3시 홍천문화예술회관에서 홍천읍행정복지센터 주관으로 개최된다. 이번 강연회 강연자는 ‘무궁화꽃이 피었습니다’, ‘한반도’, ‘고구려’ 등의 밀리언셀러 김진명 작가로, 이름만으로도 책 제목이 떠오를 만한 명사이다. 홍천읍 승격 60주년 기념으로 개최되는 만큼 홍천읍의 미래를 지역주민과 함께 생각해 볼 수 있도록 ‘지역소멸과 우리의 미래’라는 주제로 강연을 한다. 또 강연 참석자중 20여명을 선정, 작가의 신간도서 증정과 사인회를 준비한다. 아울러 더 가까이에서 김진명 작가와 함께 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해 팬들에게 더욱 의미 있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 지역뉴스
    • 홍천/횡성
    2023-06-23
비밀번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