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2-12-08(목)
 

꾸미기_KakaoTalk_20221116_134631281_01.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인구보건복지협회(회장 김창순)20221116일 강원 CBS 공개홀에서 지역정착 생생토크 로컬, 내일강원도 편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인구보건복지협회가 주최하고 강원도가 후원한 이번 행사는 인구감소, 지방소멸 등 강원도가 봉착하고 있는 인구문제에 대해 함께 고민하고, 강원도가 가지고 있는 지역적 매력을 발굴해 인구 구조변화에 대응하고자 마련했다.

 

특히 이날 행사는 강원도청 박유남 도민소통 특별보좌관의 사회로 인구보건복지협회 박기남 사무총장, 강원도청 조정미 지역소멸대응팀장, 유튜브 채널 스튜디오 왁싱조유진 로컬크리에이터, 메타버스 스타트업 더 픽트전창대 대표, 농업회사법인 팀파머스민병현 대표, 소프트웨어 개발 및 서비스 전문 기업 임팩시스신승렬 대표 등 6명이 패널로 참석, 강원도의 인구문제와 강원도가 가지고 있는 매력에 대한 이야기를 나눴다.

 

이에 제1토크 강원도, 인구문제를 말하다에서 전창대 대표는 사업체의 외부 청년인력 유입 사례를 들며 지역인재가 비수도권에서 일자리를 찾고 정착할 수 있도록 지자체와 기업 간 협력을 통해 주거 지원책이 만들어져야 한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또 조정미 팀장은 강원도는 청년인구 유출로 지역 활력이 둔화하는 것에 대응하고자 2022년 신규과제로 청년 월세 특별지원 등 7개의 청년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청년 유입을 극대화하기 위해 앞으로도 더 나은 청년 시책을 발굴 추진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와함께 강원도에 거주하는 청년들의 정착스토리를 다룬 제2토크 강원도로 오시래요에서 강원도에서 창업해 10여년 동안 회사를 운영하고 있는 신승렬 대표, 춘천에 정착해 경관농업을 하고 있는 민병현 대표, 양구에서 군 전역 후 유튜브를 통해 강원도 곳곳을 홍보하고 있는 조유진 로컬 크리에이터의 이야기가 펼쳐졌다.

 

아울러 6명의 패널 모두 강원도는 산림과 바다가 공존하고 있고, 특화된 관광자원과 문화자원을 가졌기에 본인이 의지를 갖고 도전한다면 기회의 땅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입을 모았다.

 

인구보건복지협회 박기남 사무총장은 지난 831일 전북에서 시작한 2022지역정착 생생토크 로컬, 내일이 경남, 경북을 거쳐 오늘 강원에서 대단원의 막을 내리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 “지역에서 새로운 분야를 개척해 내일(my job)을 찾고, 지역과 함께 내일(tomorrow)을 찾아가는 강원도의 청년들을 볼 때 강원의 미래는 밝을 것이라는 확신이 들며, 인구보건복지협회는 앞으로도 지역의 매력을 찾고 지역 정착 스토리를 많은 분들께 알릴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겠다.”고 피력했다.

 

한편 지역정착 생생토크 로컬, 내일강원도 편은 인구보건복지협회 유튜브 채널에서 영상으로 시청할 수 있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인구보건복지협회, ‘로컬, 내일’ 강원도편 성료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