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3(금)
 

[꾸미기]생명사랑 나눔사랑 캠페인.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동해시(시장 심규언)2019년 강원도자살예방센터에서 실시한 공모사업에 선정돼 5개동을 대상으로 생명사랑 마음나눔 공동체사업을 추진중에 있다.


특히 생명사랑 마음나눔 공동체사업은 북부권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마음건강검진을 실시하고 자살 고위험군을 발굴해 사례관리등록 등을 전문기관 연계로 진행하고 있다.


또 생명사랑지킴이를 확대 양성하고 지역내 위험군을 발굴해 동해시정신건강복지센터에 의뢰하도록 하고 있다.


이와함께 지난 727일 묵호역 광장에서, 동해색소폰어울림동우회와 연계해 너와 내가 함께하는 사람사랑 생명사랑 콘서트를 진행했으며 관내 고등학교 동아리 학생들과 함께 자살예방의 중요성과 자살에 대한 인식개선을 위한 캠페인 활동을 실시했다.


아울러 콘서트 및 캠페인은 오는 910월에도 지속적으로 추진한다.


자살충동이나 우울 등 정신적인 어려움으로 상담을 원할 경우 동해시정신건강복지센터(033-533-0197)로 방문하면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박종태 동해시보건소장은 생명사랑 마음나눔 공동체사업을 통해 지역내 자살 위험군을 조기발견하고 민관협력으로 정신건강증진 및 자살률을 낮추기 위한 사업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경영 동해시보건소 보건사업팀 담당은 “‘생명사랑 마음나눔 공동체사업은 관내 자살률이 높은 북부권 3개동인 발한동, 묵호동, 망상동을 대상으로 마을 전체가 공동체 의식을 갖고 자살률을 낮추기 위해 2018년 시범사업으로 추진했다올해는 부곡동, 동호동 등 2개 동을 추가해 총 5개동으로 확대 추진했다고 전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동해시보건소, 생명사랑 마음나눔공동체 사업추진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