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3(금)
 

[꾸미기]IMG_7512.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여성가족부와 고용노동부가 지원하고 동해YWCA에서 운영중인 동해여성새로일하기센터(센터장 우미강)2019827() 오전 930분 동해YWCA 대강당에서 동해시의 특별지원을 받아 목공 WWW 취창업 DIY과정 개강식을 개최했다.


이날 개강식은 동해여성새로일하기센터에 구직 등록한 여성을 대상으로 15명의 훈련생을 선발해 오는 1031일까지 99시간의 실습전문교육과 직무소양교육, 취업대비교육을 실시해 경력단절 여성의 재 취창업의 기회를 갖도록 지원한다.


또 훈련과정중 강의의 원활한 진행과 훈련생 고충완화를 위해 강사회의와 훈련생 간담회를 운영하며 수료후 1년 동안 교육생이 취창업할 수 있도록 다양한 창업판로와 정보를 제공 지원한다.


특히 목공 WWW 취창업 DIY과정은 경력단절여성들이 재취업으로의 도전이 힘든 점을 감안해 소규모 창업을 할 수 있는 교육과정을 활성화하기 위해 동해시의 특별지원을 받아 진행한다.


이와함께 목공제품을 활용해 작은 소품부터 가구까지 폭넓은 전문기술과 지식을 습득하고 1인 창업 & 협동조합 설립을 위한 창업전문이론으로 경력단절여성들의 창업으로의 발판을 마련해 주기 위한 교육으로 실시한다.


아울러 교육중간 현장실습과 참관수업을 통해 실전업무들을 체험해 보고 본인의 역량에 맞게 사업구상을 할 수 있는 시간도 마련하며 수료후 작품발표회도 가진다.


한편 직업훈련상담 및 구직상담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전화(033-533-6077 / 1544-1199) 및 방문상담 모두 가능하며, 동해시 발한동 소재 동해YWCA 1층으로 방문하면 된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동해여성새로일하기센터, 동해시지원 직업훈련과정개강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