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5(일)
 

[꾸미기]보도자료(청년창업아카데미).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철원군(군수 이현종)2019724일 철원군평생학습관(여성회관)에서 ‘2019년 철원군 청년상인창업프로젝트참여자 20팀 및 지역상인대표자를 대상으로 워크숍을 실시했다.


이번 워크숍은 창업의 다양한 어려움을 이겨내고 성공가능성을 보여준 예비창업예정자들을 격려하고 청년상인으로서의 비전과 소명의식을 일깨워주기 위해 마련했다.


특히 철원군에 있던 청년들과 시장-상가 대표자들이 처음으로 만나 서로 이해와 소통의 폭을 넓히고, 향후 지속적인 상생발전을 위해 필요한 교류-협력 네트워크을 구축하기 위해 개최했다.


‘6시 내 고향에 다수 출현하며 전국의 여러 시장을 벤치마킹하며 관련 강의경험이 다수 있어 상인들에게 친숙한 개그맨 김종하씨의 세상은 도전하는 사람의 몫이다라는 주제로 인생경험과 조언으로 워크숍을 진행했다.


아울러 이날 강의를 끝으로 진행하는 심화과정의 경우 731일부터 94일 매주 수요일 신철원전통시장내 고객쉼터에서 7(14)에 걸쳐 운영한다.


홍성경 철원군청 자치행정과 현안사업담당은 철원군은 이번 과정이 주민역량강화 뿐 만 아니라 경영능력 함양을 통해 어려운 지역경제를 주민 스스로 극복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주민이 필요로 하는 교육과정을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철원군, 2019년 청년상인창업아카데미 워크숍 진행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