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5(일)
 

[꾸미기]삼척그림책나라(AR).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삼척시가 2019515일 삼척 그림책나라를 개관 운영을 시작한다


그림책나라는 이사부사자공원내 지상 3층 전시관 건물이었으나 내부 리모델링을 통해 빅북, 팝업북 그림책과 VR-AR기기 등을 체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새롭게 조성했다.


특히 개관을 기념해 515일 그림책 작가를 초청해 인형극, 강연 등의 축하공연을 오전 10시부터 낮 1230분까지 진행한다.


또 그림책나라 이용은 무료이며, 운영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로 시설내부에 그림책 해설요원(도슨트)을 배치해 관람 및 체험활동에 편의를 도모한다.


이와함께 공원야외에 삼척바다 문어를 별주부전으로 스토리텔링한 조형물을 새롭게 설치하고 조합놀이대 등을 정비해 볼거리 및 체험거리를 제공한다.


아울러 야외 물썰매장도 그림책나라와 함께 운영을 시작해 관광객들이 즐길 수 있는 체험거리를 더한다.


물썰매장 이용료는 5,000원이며, 평일은 삼척시민 등에게 감면혜택을 부여한다.


그림책나라 및 물썰매장의 휴관일은 매주 월요일로 시설물 점검 및 정비를 위해 휴관한다.


정현태 삼척시청 공원녹지과장은 이사부사자공원을 어린이와 가족이 함께 다양한 체험 및 여가활동을 즐길 수 있도록 그림책을 주제로 리모델링해 그림책나라를 개관했다시민과 관광객들이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운영준비에 만전을 기 하겠다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삼척시, 2019년 5월15일 그림책나라 개관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