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3(금)
 
  • "2024년 4월25일 지역현안해결 공동대응 등 지역발전 새 장 열어"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원특별자치도 평창군(군수 심재국)과 서울대학교 평창캠퍼스(그린바이오 과학기술원장 양태진)2024425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지역발전을 위한 상생협의회를 발족했다.

 

이날 발족식은 심재국 평창군수, 양태진 그린바이오과학기술연구원장 외 양 기관 관계자 20여명이 참석했다.

 

앞서 평창군과 서울대학교평창캠퍼스는 그린바이오벤처캠퍼스, 수학아카데미아 건립, 대화면 도시재생 사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을 추진해 왔다.

 

특히, 202310월 평창군은 서울대학교 본교와 상생발전 업무협약을 맺으며 양 기관 상생발전을 위해 뜻을 모은 바 있다.

 

또 평창군과 서울대학교 평창캠퍼스의 상생협의회는 이 협약의 후속조치 중 하나로 지방소멸 위기극복과 지역활력 제고를 위한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양 기관의 파트너십을 강화하고자 구성했다.

 

이와함께 앞으로 협의회는 양 기관의 상호교류 · 협력사업과 지역 현안 해결을 위한 공동 대응 등을 협의하는 소통창구가 되며, 운영은 연 2(· 하반기) 정기회와 현안에 따라 임시회를 개최한다.

 

아울러 이날 발족식에 이어 진행한 협력사업 토의에서 평창군은 그린바이오 벤처캠퍼스, 수학아카데미 건립 등 추진되고 있는 상황을 점검하고, 서울대학교 평창캠퍼스는 캠퍼스부지 활용방안, 공공동물병원 설치, 야생동물구조 센터 유치 등 5건의 협력사업을 새롭게 제안했다.

 

심재국 평창군수는 상생협의회를 통해 지역사회와 대학이 상호 발전할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모색하고, 실질적인 발전방안을 마련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평창군-서울대학교 평창캠퍼스, 상생협의회 발족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