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3(금)
 
  • "2024년 4월22일(월) 횡성축산업협동조합 합동 예방자료 배포 등 홍보

꾸미기_꾸미기_image0312321.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고용노동부 원주지청(지청장 한인권)2024422() 횡성 우시장에서 열린 전자경매 참석자와 관계자 등을 상대로 추락재해 예방 및 안전문화 확산 홍보 캠페인을 실시했다.

 

고용노동부 원주지청은 축사 노후화에 따른 지붕 개 · 보수공사가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최근 전국적으로 지붕공사 시 추락 사망재해가 잇따라 발생함에 따라 동종 · 유사재해를 선제적으로 예방하고자, 산업안전 대진단 참여를 안내하고, 지붕 공사시 추락재해 예방 자료를 배포했다.

 

또 이날 캠페인은 고용노동부 강원권역 5개 지청(출장소)과 안전보건공단 강원지역본부가 모여 합동으로 실시했으며 횡성축산업협동조합 관계자가 함께했다.

 

고용노동부 원주지청은 올해 축사 지붕공사 산재예방활동을 강화해 추진하고 있으며, 농장주 대상 축산 관련 보수 교육 시 산업안전보건 교육을 실시하고 축사 개 보수 시 사전신고 및 기술지원을 신청하도록 안내하는 등 공사 전 후 현장관리를 철저히 하도록 지도할 예정이다.

 

아울러, 수시 패트롤 순찰을 통해 사업주가 사전 기술지원을 신청하지 않고 안전상 조치를 이행하지 않는 축사 지붕 공사를 진행하는 사업장이 확인될 시에는 기획 감독을 통해 엄정조치할 방침이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고용노동부 원주지청, 축사지붕공사 추락재해예방캠페인 전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