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3(금)
 
  • "2024년 4월24일 도계읍 진행 ... 자유로운 대화 민생청취 적극 나서"

꾸미기_사본 -박상수 삼척시장님(동정용 사진).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박상수 강원특별자치도 삼척시장은 2024424일 도계읍에서 시장과 함께하는 동네 한바퀴를 진행함으로써 민생청취의 첫발을 내딛는다.

 

삼척시는 지역주민의 민생생활의 현장 목소리를 청취하고 지역주민들이 지역문제에 관한 고민과 애로사항에 대해 자유롭게 대화할 수 있는 ‘2024년 시장과 함께하는 동네 한바퀴를 오는 424일 도계읍부터 시작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도계읍에서 시작하는 시장과 함께하는 동네한바퀴는 박상수 삼척시장이 직접 참여해 도계장터, 주민복지시설, 경로당 등을 방문할 계획이며 특정한 형식없이 도계읍 주민들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고 시정에 대해 주민들과 정보를 공유하고 자유롭게 대화하는 시간을 가진다.

 

또 삼척시는 민선 8기가 출범한 지난 22년부터 박상수 삼척시장이 직접 지시해 기존 방식과는 달리 민생현장 중심의 이야기를 듣기 위해 시장이 직접 현장에 방문하고 있으며, 2023년까지 총 86곳의 민생현장을 방문하고 193건의 건의사항을 청취하는 등 주민들을 위한 열린 행정을 펼치고 있다는 평가를 받는다.

 

우종원 삼척시 총무과장은 주민들의 목소리를 더 가까이에서 듣기 위한 민선 8기 시정의 의지를 보여드리기 위해 이번 2024년 시장과 함께하는 동네 한바퀴 행사를 준비했다.”라며 박상수 삼척시장이 이끄는 삼척시는 앞으로도 지역의 현안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의견을 듣는 것에 주저하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박상수 삼척시장, ‘시장과 함께하는 동네 한바퀴’ 시작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