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5(일)
 
  • "2024년 삼일절 건강달리기 행사간 대국민 대면 다양한 산림관련 홍보 시행"

꾸미기_꾸미기_사본 -20240301_124337.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원특별자치도 영월국유림관리소(소장 조상훈)202431일 오후 1시 제104주년 삼일절을 맞아 강원일보사에서 주최하는 건강달리기 대회에 직원과 진화대원 등이 참가해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독립 정신을 기리고, 대회 참가자 및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산불 예방 영농부산물 파쇄 등 다양한 산림 관련 홍보 캠페인을 시행했다.

 

주요 캠페인 내용은 산불 예방, 산림보호 및 산행문화 개선 허가 없이 입산통제구역에 들어가는 행위 금지 영농부산물 파쇄 신청 안내 산림으로부터 100m 이내 불을 피우는 행위 금지 산림소유자의 동의 없이 산나물 · 산약초 채취금지 규제혁신 성공 사례 홍보물 배부 산림병해충 예방 홍보 사유림 매수 홍보 숲 사랑 운동 산사태 피해 예방 등을 안내했다.

 

또 기후변화로 연중 대형산불이 발생하고 있어, 산불 조심 기간(2. 1. ~ 5. 15.)인 것을 홍보해 산림과 인접한 곳에서 소각 행위 금지, 미세먼지 저감 추진계획에 따른 불법소각 방지를 위한 영농부산물 파쇄 신청 홍보 및 수거, 입산 통제 준수 등을 강조하고, 관련 영상물을 상영하며 홍보물을 배부하는 등의 적극적인 홍보 활동으로 산불로 인한 피해가 없도록 최선의 노력을 했다.

 

조상훈 영월국유림관리소장은 대부분 산불이 사람의 실화로 발생하는 만큼 산림 인접지에서의 소각 행위를 절대 금지하며, 산불에 대한 경각심을 잃지 마시고, 산불 없는 녹색마을 만들기에 적극적인 동참을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영월국유림관리소, 산불예방 ‧ 미세먼지관리제 등 캠페인 추진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