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3(금)
 
  • "유초등교육과 유보통합담당 신설 지자체 영유아 보육업무 순차적 이관"

강원도교육청 - 새로고.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신경호)202411일자로 유초등교육과 유보통합담당을 신설해 지자체 영유아 보육업무의 순차적 이관을 위한 본격적인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220() 밝혔다.

 

이에 상반기에 보육업무 분석 이관 대상 보육업무 확정 조직(정원) 이관 규모 산정 예산사업 이관 범위 협의, 하반기에 하위 법령(조례 등) 개정 시스템 · 문서 이관 조직 개편 및 업무 공간 확보 등의 순차적 이관이 이뤄진다.

 

이를 위해 유보통합추진단을 기관별 · 분과별로 지속 운영하며 교육 · 보육 현장과의 소통 및 협력을 강화한다.

 

또 영유아 보육업무의 정확한 이해 및 파악을 위해 20242월부터 4월까지 시 · 군으로 찾아가는 보육업무 현장 조사를 실시하며, 도교육청과 17개 교육지원청의 이관 대상 보육업무를 확정한다.

 

특히 유보통합 선도교육청 운영을 위해 언어발달 지연 유아 조기 발견 및 치료지원 누리과정 컨설팅(30개소) 유보 더배움 공동체(10) 어린이집 보육교직원 공동연수를 운영해 유치원과 어린이집의 격차를 완화한다.

 

김용묵 유초등교육과장은 도내 05세 모든 영유아의 행복을 보장하기 위한 영유아 교육 중심의 유보 관리체계 일원화가 추진되도록 책임감을 가지고 차근차근 준비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유보관리체계 일원화추진 본격 준비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