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5(일)
 
  • "군민·관광객선호도조사 한반도섬-두타연-양구군립박수근미술관 등 선정"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양구군과 양구관광을 대표하는 양구 9이 최종 확정됐다.

 

새롭게 선정된 양구 9경은 1경 양구수목원 2경 한반도섬 3경 두타연 4경 양구군립박수근미술관 5경 양구백자박물관 6경 펀치볼 7경 양구봉화산 8경 상무룡출렁다리 9경 광치계곡이다.

 

양구군은 그동안 급격하게 변화하는 관광·문화 환경에 따라 새로운 관광자원의 발굴 필요성이 지속 제기돼 왔다.

 

이에 양구군은 올해 1월 양구 9경 전면 재정비 계획을 수립해 5월 양구 관광명소 찾기 사진 공모전을 열어 새로운 관광자원을 발굴하고 군민들과 관광객들의 관심을 불러 모았다.

 

10월부터 11월까지 30일간 군민과 관광객들을 대상으로 양구 9경 후보지 선호도 조사 를 진행해 총 1246명의 의견을 수렴했다.

 

이와함께 지난 127, 양구 9경 선정위원회를 열고 양구 9경 후보지에 대한 대표성과 역사성, 스토리텔링, 인지도 및 친숙성, 활용 가치, 편리성 등을 심사했고, 군민 선호도 조사 결과와 심사위원 평가를 종합적으로 평가해 양구 9경을 최종적으로 확정했다.

 

양구군은 새롭게 선정된 양구 9경을 토대로 양구군 누리집과 유튜브, 소식지 등을 통해 대내외적으로 홍보하고, 향후 시티투어·스탬프투어와 같은 관광상품과 콘텐츠를 개발해 양구 홍보와 마케팅에 적극 활용한다.

 

서흥원 양구군수는 새롭게 선정된 양구 9경을 다각적으로 홍보해 관광 활성화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고, 활기 넘치는 양구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양구 9경 최종 확정, 1경 양구수목원 선정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