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21(화)
 
  • "8년간 잃지 않은 초심, 끝까지 국민 권리 수호 위해 노력 다짐"

꾸미기_국회의원_송기헌.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더불어민주당 송기헌 국회의원(강원 원주을, 재선)2023년 민주당 국정감사 우수의원에 선정됐다.

 

지난 2016년 제20대 국회 첫 국정감사에서 우수의원에 선정된 후 제21대 마지막 국정감사까지 총 8년 연속 수상이다.

 

더불어민주당은 매년 언론보도 실적, 다면평가, 활동 보고서 등을 기반으로 국정감사에서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친 의원을 국정감사 우수의원으로 선정하고 있다.

 

송기헌 의원은 올해 법제사법위원회 국정감사에서 일본 강제동원 판결 등 사법부의 확정판결을 뒤집는 정부의 행태를 비판하고, 위자료 배상 기준을 산정하는 위자료 산정위원회 설치의 필요성을 주장했다.

 

또 법무부 인사정보관리단의 잇따른 인사 검증 실패와 객관성을 잃은 검찰의 자체 감찰에 대한 제 식구 감싸기논란을 지적하는 등 법무부, 검찰, 사법부 관련 정책 점검 및 대안 제시에 집중했다.

 

송기헌 의원은 행정부를 견제하고 감시하는 국회 본연의 역할에 충실했던 점을 높게 평가받아 큰 영광이라며, “8년 동안 초심을 잃지 않고 민생의 목소리를 대변하기 위해 노력했다.”며 소회를 밝혔다.

 

이어 송 의원은 앞으로도 국회에서 나온 지적 사항을 정부가 제대로 반영하는지 주시하며, 끝까지 국민의 권리 수호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송기헌 의원, 8년 연속 국정감사 우수의원 선정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