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6-20(목)
 
  • "4월29일, 30일 협력교사 교육활동지원 역량강화 통해 학생 기초학력 보장 기대"

강원도교육청 - 새로고.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신경호)2024429() 원주교육문화관, 30() 강릉 교육연수원에서 도내 협력교사 400명을 대상으로 초등학교 협력교사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협력교사의 교육활동지원 역량 강화를 위해 개최했다.

 

이에 이번 설명회는 초등학생의 학습 · 심리 · 정서적 특성 이해 기초학력 보장을 위한 협력교사의 역할 이해 성폭력 및 아동학대 예방교육 등이 이뤄졌다.

 

또 초등학교 협력교사제는 모든 학생이 학습에서 소외되지 않도록 정규 교육과정 일부 교과(국어, 수학 등) 수업에서 담임교사와 협력교사가 협력해 수업을 운영하는 제도이다.

 

특히 배움이 느린 학생에 대한 개별 맞춤형 지원 제도이다.

 

도교육청은 2017년부터 학습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생이 다수 포함된 학급을 대상으로 초등학교 협력 교사제를 지원해 오고 있으며 2024년 협력교사를 전년 대비 160명 확대해 도내 163개교에 400명의 협력교사를 지원하고 있다.

 

김용묵 유초등교육과장은 초등학교 협력교사제는 모든 학생의 기초학력 확보를 위한 교실 안 기초학력 보장 제도라며 우리 교육청은 협력교사제의 교육적 가치를 공유하고, 협력교사의 교실 수업 지원 역량을 강화함으로써 협력교사제가 학교 안에서 내실 있게 운영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라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초등학교 협력교사설명회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