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2-28(수)
 
  • "2023년 11월15일(수), 더나은교육지구사업일환 건강한 식습관 형성"

꾸미기_꾸미기_사본 -[1115]1.사진자료(버들초병설유치원, 지역과 함께하는 「김장 담그기 체험」 실시) (3).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버들초등학교병설유치원(원장 장용철)20231115(), 더나은교육지구 사업의 일환으로 원주시 신림면 연봉정 마을에서 만3~5세 유아 56명 대상 김장 체험활동을 실시했다.

 

더나은교육지구 사업은 교육청과 기초 지방자치단체가 협약을 통해 지역과 함께 성장하는 교육공동체 및 지역교육생태계를 구축하는 사업이다.

 

버들초병설유치원은 더나은교육지구 사업을 통해 연봉정 마을과 함께 아이들의 농촌마을체험활동으로 김장 체험활동을 진행했다.

 

특히 이번 김장 체험활동은 김치 먹고 코로나 이겨요라는 주제로 유아들이 직접 김치 담그기에 참여하고, 체험활동을 통해 우리나라 대표 발효 음식인 김치에 대한 자부심을 느낄 수 있도록 마련했다.

 

또 체험 후 직접 담근 김치를 각자 가정으로 가져가 함께 나눠 먹으며 건강한 식생활 습관 및 가족과의 유대감 형성에 도움을 주고자 했다.

 

 

장용철 원장은 유아들이 직접 김장을 체험해 보며 우리나라의 전통문화를 이해하고 가정과 연계해 건강한 식습관을 형성할 기회라며 앞으로도 지역과 함께하는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해 교육공동체가 함께 만들어 가는 교육과정을 운영해 유아들에게 즐겁고 행복한 유치원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버들초병설유치원, 지역과 함께 김치담그기 체험실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