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6-20(목)
 
  • "2024년 6월8일~23일 라벤더축제개최...공연-체험-판매 등 다양한 프로그램 준비"

꾸미기_사본 -1. 동해 무릉별유천지서 펼쳐지는 ‘보랏빛 향연’ (1) (2).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원특별자치도 동해시 무릉별유천지에서 202468()부터 23()까지 16일간 보랏빛으로 힐링과 낭만을 만끽해볼 수 있는 라벤더 축제가 열린다.

 

지역 근대산업의 메카로서 의미를 지닌 무릉별유천지는 액티비티한 체험시설과 2개의 에메랄드 빛 호수, 두미르 전망대, 쇄석장 등 이색 관광명소로 각광 받고 있다.

 

특히 시는 올해 2(6,000) 규모로 조성한 무릉별유천지내 야외 라벤더정원에 1,500주를 보식, 13,000주의 라벤더와 함께 온실에서 즐길 수 있는 100평 규모의 라벤더팜에 2,200주의 라벤더, 공중에서 자라는 박쥐난, 반다 등을 식재해 라벤더 축제와 연계, 방문객에게 추억과 감동을 선사한다.

 

또 라벤더 개화시기에 맞춰 오는 68일부터 23일까지 열리는 무릉별유 천지 라벤더축제는 lavender_LOVEnder(라벤더로 두드리는 마음)를 부제로 진행한다.

 

이와함께 이번 축제에 다양한 공연을 비롯 대폭 보강된 체험 프로그램과 판매 및 부대행사 등을 마련한다.

 

특히, 축제기간이 20233일에서 16일로 늘어나 방문객 유입을 통한 지역경기 활성화에도 큰 보탬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여기에다 축제기간 중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매표소 앞 공연무대에서 라벤더 보라(BORA!) 콘서트를 선보일 예정으로, 방문객은 마술과 버블 퍼포먼스를 볼 수 있는 버스킹 공연을 관람하며 즐거움을 만끽해 볼 수 있다.

 

더 나가 축제의 백미로 615일과 22일 무릉별유천지 청옥호에서 익스트림 스포츠의 장르에 엔터테인먼트적 요소가 가미된 음향과 제트스키 분사를 이용한 전문 공연팀의 쇼가 펼쳐져, 수려한 에메랄드빛 호수를 배경으로 시원함과 동시에 힐링의 시간을 갖는다.

 

아울러 매주 토요일 오후 5시부터 쇄석장 앞 부스에서 출발, 거인의 휴식, 호수보라정원, 청옥호 주변을 거쳐 쇄석장에 도착하는 약 2km 구간의 청옥호 둘레길 트래킹을 통해 청옥호의 매력을 느껴볼 수 있고, 15~16, 22~23일 무릉별유천지 행사장 일원에서 어플리케이션을 활용, 동심의 세계로 빠져드는라벤더 꽃밭 보물찾기를 진행해 방문객의 관심을 끌 예정이다.

 

이외에도 라벤더 클래스, 라벤더 살롱, 라벤더 힐링요가, 프러포즈 존, 오늘은 내가 라벤더(dress code)를 비롯한 라벤더 키즈 놀이터, 라벤더 사생대회 등 풍성한 체험행사와 다양한 먹거리를 위한 푸드 존도 준비한다.

 

심규언 시장은 동해 무릉별유천지를 방문해 보랏빛 라벤더와 형형색색의 계절꽃을 배경으로 사진도 찍고, 청옥호 둘레길을 걸으며 모처럼 힐링의 기회를 만끽하시길 바란다.”, “무릉별유천지만의 색을 담아 마련하는 이번 축제를 마음껏 즐기고 좋은 추억을 가득 담아가셨으면 한다.”고 전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동해무릉별유천지 펼쳐지는 ‘보라빛 향연’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