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15(수)
 
  • "베트남 B&L Nanotech과 신소재 기술개발 협력 등 MOU 체결"

꾸미기_꾸미기_KakaoTalk_20230831_112515755.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원 강릉시 소재 신소재 기업인 글로벌사이언스가 해외진출 위해 베트남 기업과 기술개발과 관련, MOU를 체결하는 등 협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어 비상한 관심을 받고 있다.

 

글로벌사이언스(대표 육용욱)는 최근 강원대학교 신소재세미나실에서 베트남 화학 관련 스타트업 기업인 B&L Nanotech(CEO Ta Van Khanh)과 강원대 신소재공학과 김주영 교수 연구팀과의 공동 연구 개발 및 상호 해외시장 진출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글로벌사이언스(GSI)는 최근 유-무기 하이브리드 기반 자동차용 코팅 소재 개발과 관련, 중소기업벤처부 Collabo R&D 과제를 수주하고 이를 기반으로 제품 개발을 수행중에 있다.

 

특히 글로벌사이언스는 이번 MOU를 통해 나노 소재 기반의 특수 코팅재의 공동 개발 및 베트남-한국간 상호 시장에 대한 좋은 진출기회를 얻게 됐다.

 

B&L Nanotech은 베트남 다낭에 본사를 두고 2023년 설립했으며 화학 스페셜티에 대한 기술 개발을 중심으로 한 스타트 업 기업으로 현재는 나노 기술을 이용한 기능성 코팅재 개발과 판매에 집증하고 있다.

 

아울러 강원대 신소재공학과 김주영 교수 연구팀은 두 기업의 기술 개발이 성공적으로 이뤄지도록 하기 위한 기술적 지원역할을 수행할 계획이어서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강릉시 소재 글로벌사이언스, 해외진출 위한 협업 박차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