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5(일)
 
  • 6월13일 지도홍보-감시활동교육...우수음식점 6월19일(월)~7월7일(금) 접수

해양수산부-태극문양.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국립수산물품질관리원 강릉지원(원장 길홍석, 이하 강릉지원’)2023613일 최근 이슈화되고 있는 수산물 원산지 표시와 관련, 올바른 원산지 표시 지도를 목적으로 강원도 수산물 명예감시원 대상 원산지표시 교육을 개최했다.

 

강릉지원은 이날 소속 명예감시원을 대상으로 원활한 지도홍보활동을 위해 원산지 미 표시, 거짓표시 등 주요 적발사례를 통한 올바른 원산지표시 방법, 명예감시원 임무 및 활동방법, 원산지법 규정 등에 대해 교육을 실시했다.

 

명예감시원은 생산자단체 또는 소비자단체의 소속 직원 또는 회원중 단체장이 추천한 사람 혹은 수산물 유통에 관심이 있고, 명예감시원의 임무를 성실히 수행할 수 있는 사람 중 지원장이 필요하다고 판단해 추천한 사람으로 구성, 수산물 및 그 가공품의 원산지표시에 대한 지도홍보 및 위반사항에 대한 감시신고 등의 임무를 수행하고 있다.

 

우수음식점은 서면심사와 현장평가 후 담당 공무원 및 외부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선정하며, 선정된 음식점에게 수산물 원산지 표시 우수음식점 지정서와 현판 및 원산지 표시 홍보용 물품이 제공한다.

 

우수음식점으로 지정을 희망하는 음식점 등에서는 신청서와 관련 서류를 619()부터 77()까지 강릉지원으로 방문하거나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수품원 누리집(www.nfqs.co.kr) > 소통 >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길홍석 강릉지원장은 이번 우수음식점 공모에 음식점 영업자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수산물 원산지 표시 우수음식점 지정 확대를 통해 올바른 원산지 표시 제도가 정착될 수 있도록 노력을 다 하겠다.”라고 밝혔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수품원, 수산물원산지표시 명예감시원 교육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