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15(수)
 

[꾸미기]그림1.jpg
 
【강원타임즈 김장회 기자 = 춘천남부노인복지관(관장 박란이)2019418일 오전 11시 노인사회 활동지원사업중 하나인 복지시설 도우미파견사업단의 활성화를 위한 춘천동부노인복지관(관장 이영신), 춘천북부노인복지관(관장 박재호), 춘천종합사회복지관(관장 홍나영)등 지역사회 17개 복지시설과 협약을 체결했다.


복지시설도우미사업은 춘천시 관내 17곳의 복지시설에 총 120명의 어르신들을 파견해 각 시설별 필요를 채워주고 어려움을 보충해주기 위한 어르신일자리사업의 하나로 이번 협약에 참여한 기관들은 어르신들의 사회활동참여를 통한 건강한 노후생활지원에 공감하며 어르신들에게 소득보충과 사회적 가치증진을 위한 노력과 원활한 사업의 운영을 위해 함께 협력하기로 했다.


협약식에 참여한 홍나영 춘천종합사회복지관장은 서로 의견을 나누고 소통하는 매우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어르신들이 더 적극적인 사회참여를 하실 수 있도록 각 기관들이 함께 협력할 수 있는 기회가 된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박란이 춘천남부노인복지관장은 오늘 협약체결을 통해 복지시설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일자리사업, 어르신들이 즐겁고 활기차게 참여할 수 있는 일자리사업을 목표로 서로 긴밀한 협조가 이뤄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권성순 춘천남부노인복지관 과장은 우리 기관은 어르신들이 적극적이고 활기찬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노인 사회활동지원사업 뿐 아니라, 평생교육 및 다양한 특화사업을 운영하고 있다“2019년은 고령사회를 이롭게 하는 선배 시민연대를 발족해 어르신들이 지역사회에 지혜와 연륜을 나누고 환원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고 전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춘천남부노인복지관-지역사회 17개 복지시설, 협약체결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