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10(금)
 

이광재_kwtimes.jpg
삼척=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삼척시가 2018913() 오전 1030분 시청 대회의실에서 시민이 중심이 되고 지속가능한 행복한 삼척을 만들기 위한 정책일환으로 9월 원더풀 삼척포럼강연을 개최한다.


열번째를 맞는 이번 강연은 일자리를 만드는 지방자치, 어떻게 할 것인가? (市産學)이 핵심이다라는 주제로 지역산업 육성과 일자리창출을 위해 지자체가 나아가야 할 방향과 해법을 모색한다.


(市産學)은 지자체, 기업, 대학의 협력이란 의미로, 목표를 공유하고 전략적으로 계획을 수립하는 것이 일자리 창출의 핵심이며, 장기적으로 지역산업을 육성하기 위해선 지자체의 적극적인 노력이 필요하다는 이광재 원장의 일자리창출에 대한 정책노하우를 담는다.


강연자로 나서는 재단법인 여시재(與時齋) 이광재 원장(사진)은 노무현 대통령 비서실 국정상황실장, 1718대 민주당 국회의원, 35대 강원도지사를 역임했으며, 주요 저서로 대한민국 어디로 가야 하는가’, ‘중국에게 묻다등이 있다.


이진환 삼척시청 총무과장은 원더풀 삼척포럼을 통해 저명인사들의 경험과 지혜를 습득하여 공직자 역량을 강화하고, 포럼에서 제시된 다양한 의견들을 정책에 반영해 시정철학을 공유하는 소통의 장으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삼척시, 9월 원더풀 삼척포럼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