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29(수)
 
  • "종이박스-아이스박스-비닐 등 농특산물 규격출하 지원, 농업인 유통비용 절감 기여"

동해시청 로고3.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원특별자치도 동해시(시장 심규언)2024년 관내 농특산물 규격 출하를 위한 종이박스, 아이스박스, 비닐 등을 지원하여 상품 브랜드 가치를 향상시키고, 농업인들의 유통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417() 밝혔다.

 

시는 자부담을 포함, 총 사업비 17,300만 원이 투입되는 농특산물 유통 포장재 지원사업을 통해 동해시 농특산물인 포도, 사과, 복숭아, 딸기 등을 생산하는 품목별 연구회 및 농업경영체 등록 농가 개인을 대상으로 포장재 제작비용의 70%를 지원한다.

 

이에앞서, 지난 1월부터 한 달간 농업기술센터에서 지원 가능한 품목의 포장재에 한해 신청받아 대상자를 선정했으며 선정 농가는 수확 시기에 맞춰 포장재 구매 후 농업기술센터로 보조금을 청구하면 포장재 비용의 일부분을 지급받는다.

 

시는 지난 2013년부터 포장재 지원사업을 추진, 2023년 버섯, 포도, 사과, 상추, 오이 등 16개 품목에 자부담을 포함, 15,400만 원을 투입, 해당농가에 유통 비용 부담을 경감시키고 농산물 유통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정미경 농업기술센터소장은 이번 사업은 동해시 농특산물 브랜드 가치를 향상시키고, 다양한 판로 개척을 통해 농가 소득 증대로 이어져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보탬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동해시, 2024년 농특산물 유통포장재 제작비 70% 지원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