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30(화)
 
  • "2024년 4월17일 수강생 전원 한복 착용...수강생 모집 상시 진행"

강릉문화원.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원특별자치도 강릉문화원(원장 김화묵)2024417() 오후 230분 강릉문화원 1층 공연장에서 평생교육원 40기 임영아카데미 개강식을 개최한다.

 

40기 임영아카데미 개강식은 한복문화 활성화를 위해 입학생 전원이 한복을 착용하고 진행한다.

 

특히 개강식 현장에 한복을 입은 모습을 사진으로 남길 수 있는 포토존을 설치 운영한다.

 

임영아카데미는 올해로 제40기를 맞은 강릉 대표 문화예술 교양프로그램으로 생활문화 교양강의, 명사초청 특강 및 문화유적 답사로 이뤄진다.

 

또 강의는 분야별 전문가 및 대학교수를 초청해 강릉의 역사, 문화행사, 뉴미디어, 음악, 미술, 문화예술 등 다양한 주제로 진행한다.

 

특히 임영아카데미 70%이상 출석 시 수료를 인정해 임영문화재보호회 회원자격을 부여한다.

 

이후 임영문화재보호회 회원으로서 문화유산 보호 봉사활동에 참여한다. 이와함께 임영문화재보호회는 1985년 창단한 지역사회문화 봉사단체로, 지역문화유산 보호활동 및 지역문화행사 자원봉사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아울러 임영아카데미 개강식의 한복입기는 강릉 한복문화창작소의 지원으로 운영한다.

 

수강생 모집은 상시로 진행하며, 강릉시에 거주하는 일반 시민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임영아카데미 수강 신청은 강릉문화원에 방문 접수하거나 지역문화연구팀(033-823-3229) 혹은 강릉문화원 홈페이지를 통해 인터넷으로 접수할 수 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강릉문화원, ‘제40기 임영아카데미’ 개강식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