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30(화)
 
  • 승인 및 건축허가 행정절차와 각종 인허가 관련 문제점 진단

[꾸미기]image011231.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원특별자치도 원주시는 202444일 공장설립 인허가 프로세스 개선을 위한 공장설립 전담팀의 창단식을 개최하고 그에 따른 이전기업에 대한 업무 협의를 진행했다.

 

이에 공장설립 전담팀의 첫 대상기업은 인천광역시에서 원주시로 본사 및 공장 등을 이전 계획 중인 광덕에이앤티(대표 김용백), 지난 2월 원주시와 투자협약(MOU)을 체결했다.

 

또 이번 업무협의는 광덕에이앤티 관계자, 관련 부서인 기업지원일자리과 기업유치팀 및 공장설립 전담팀이 참석했다.

 

특히 공장설립 승인 및 건축허가에 대한 행정절차와 각종 인 · 허가 관련 문제점을 사전에 진단하는 등 담당자들간 의견수렴 및 향후 추진 방향에 대해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원강수 원주시장은 공장설립 전담팀을 통해 지자체와 공장설립 기업 간 소통 창구역할을 충실히 하겠다.”행정절차 간소화로 공장설립을 준비하는 기업은 시간과 비용이 감소되는 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원주시는 2017년 원스톱 민원창구 추진의 일환으로 허가과를 신설해 공장등록팀과 건축허가 1 · 2, 개발 · 농지 · 산지허가팀 등 부서 내 6개팀을 운영하고 있으며, 올해 공장설립 전담팀 구성해 맞춤형 민원 서비스 제공에 박차를 가하게 됐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원주시, 공장설립 전담팀 업무 개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