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30(화)
 
  • "4월 9일지역주민 함께 사용 교육-돌봄, 문화-체육 등 관련시설 복합 설치"

원주로고.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원특별자치도 원주시는 202449, 시청 7층 투자상담실에서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신경호), 원주교육지원청(교육장 주영일)원주교육지원청 현부지 활용을 위한 학교복합시설 사업추진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학교복합시설은 학교와 지역주민이 함께 사용할 수 있는 교육 · 돌봄, 문화 · 체육 등 관련 시설을 복합적으로 설치하는 사업이다.

 

지역사회와 학교가 협력해 학교시설을 지역 생활의 중심 공간으로 활용하고 물적 · 인적자원을 함께 공유하는 공동체 실현이 목적으로 한다.

 

각 기관은 이번 협약에 따라 복합시설 사업 추진과 관련, 마스터플랜 수립, 부지 공동 활용 방안 등 공모사업 선정을 위해 협력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학교복합시설 주요 시설로 생존수영장, 돌봄지원센터, 다목적 실내체육관 등을 검토하고 있으며, 공모 사업 선정 시 원주시와 교육청이 상생하는 모범적 사례로 원주시 교육 발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

 

또 원주시와 교육 당국의 협약 체결로 원주교육지원청 이전에도 청신호가 켜진다.

 

아울러 도 교육청은 원주교육지원청 이전과 관련, 지난 3월 열린 중앙투자심사 시 이전 적지(시설이 이전되기 전의 대지) 활용계획 전면 재검토 보고 후 추진으로 결정된 사항과 관련, 이번 협약 후 변경계획서를 위원회에 4월 중 제출한다.

 

원강수 원주시장은 학교복합시설을 구축 시 지역의 정주여건 개선과 원주 교육 발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숙원 사업인 원주교육지원청 이전과 함께 공모 선정 추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교육부는 202440개 학교복합시설을 선정했으며 2027년까지 총 200개의 학교복합시설을 선정 · 건립한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원주시-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원주교육지원청사 이전 맛손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