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7(토)
 
  • 2024년 3월26일 평창경찰서 – 평창군가족센터 업무협약 체결

꾸미기_꾸미기_사본 -0326여성폭력제로협약2.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원특별자치도 평창군이 2024326일 여성폭력 피해자에 대한 응급조치 및 우선 임시보호 등 회복과 안전을 위해 평창경찰서-평창군가족센터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4월부터 긴급피난처 운영에 나선다.

 

평창군에 따르면 여성폭력 피해자들이 점차 증가함에 따라 군 유휴공간 시설을 정비하여 피해자들의 빠른 회복을 돕기 위한 긴급피난처 시설을 설치하였으며, 피해자가 건강한 사회일원으로 복귀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기로 했다.

 

특히 각 기관에서 폭력피해 여성의 숙식 지원 등 임시 보호를 하고 장기간의 보호를 요하는 경우 관련 기관에 연계하는 등 사건 발생시 피해자 보호 · 지원에 신속히 공동으로 보호 대처해 2차 피해를 줄이고 여성폭력 제로 안전망 구축을 위해 3개 기관이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심재국 평창군수는 긴급피난처 운영으로 여성폭력 초기 지원체계를 구축하고 여성의 인권을 보호할 수 있도록 유관기관과 함께 발 벗고 나서겠다.”며 이번 긴급피난처 운영 통해 가정폭력 피해자에게 보다 세심하고 적극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라고 말했다.

 

홍규동 평창군청 가족복지과 여성가족팀 주무관은 여성폭력 피해자 긴급피난처는 가정으로부터 분리가 필요한 여성 피해자를 단기간 보호하는 임시 대피 시설로 비 공개로 운영하며, 입소대상은 가정 · 성폭력 여성피해자 및 동반 자녀이고 시설에서 최대 7일까지 대상자를 보호한 후 피해자 장기보호시설, 쉼터 등 타 기관으로 연계하는 업무를 수행한다.”고 전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평창군, 여성폭력 피해자 긴급피난처 운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