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7(토)
 
  • "2024년 3월29일(금), 4월4일(목), 4월9일(화) 총 3회 옥계장날 진행"

강릉시 3.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원특별자치도 강릉시는 제52회 보건의 날(매년 47)을 맞아 옥계 장날 장터를 찾은 주민들을 대상으로 329(), 44(), 49() 3회에 걸쳐 내 건강 지키기 건강측정의 날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를 통해 옥계 장날 장터를 찾은 주민들에게 건강측정을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측정결과에 따른 건강 상담을 실시하며 각종 보건소 사업을 홍보한다.

 

특히 건강측정 항목 및 운영내용은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등 기초대사 측정 구강보건 교육, 틀니 관리방법, 구강용품 사용법 치매 조기검진 및 개선교육 마음 안심버스 활용한 스트레스 검사 및 우울검사 만성질환 관리교육 등 맞춤형 건강상담이다.

 

이건령 강릉시보건소 보건행정과장은 앞으로도 옥계면 주민들의 건강관리를 위한 현장 맞춤형 사업으로 보건서비스 접근성을 강화해 주민들이 친숙하게 체감할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전소희 강릉시보건소 지역보건담당은 옥계면 보건지소와 진료소는 관내 경로당을 직접 방문해 어르신들의 건강상태를 점검하고 안부를 챙기며 기초검진과 개인별 맞춤상담, 건강체조교실 등 운영을 통해 포괄적인 보건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전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강릉시 옥계면 주민 ‘내 건강 지키기 건강측정의 날’ 운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