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7(토)
 
  • "사업비 16억원 투입, 통행량과 중차량 많은 주요 간선도로 약 4km 포장"

동해시청 로고3.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원특별자치도 동해시(시장 심규언)2024년 봄을 맞아 노후 취약도로 구간을 대폭 개선해 쾌적한 도로 인프라 조성에 나선다고 315() 밝혔다.

 

앞서, 시는 겨울 한파와 잦은 폭설로 예년에 비해 도로 파임(포트홀), 균열 현상이 다수 발생하는 등 교통 안전사고 우려로, 통행량이 많고 중차량 이동이 빈번한 7번 국도, 38번 국도, 해안도로 및 관광지 주변 도로 등 재포장이 시급한 노후 도로에 대한 조사를 마쳤다.

 

조사결과를 토대로 포장이 필요한 주요 간선도로 총 연장 약 4km 구간에 대해 사업비 16억원을 투입, 포트홀 임시복구 지역을 중점 정비한다.

 

특히, 중차량 이동이 많은 구간으로 보수 범위가 광범위하고 발생빈도가 높은 취약구간에 대하여는 기존의 임시복구 방식에서 벗어나, 노면 절삭 후 고강도 아스콘 포장 등 재포장 수준의 항구적 복구를 실시, 반복적인 도로 파손의 재발을 예방한다.

 

또 시는 상반기 준공을 목표로 도로 포장을 내달 중 실시, 관광객이 집중되는 해수욕장 개장 전까지 마무리하고, 겨울철 제설대책 기간 종료 및 해빙기를 맞아 강설과 제설 작업 등으로 파손되거나 기능이 저하된 도로 시설물과 낙석 위험지역, 노후된 도로표지판 및 휀스 등을 정비한다.

 

주요 도로 지점에 사용 후 남은 방활사 모래주머니를 신속히 수거하고, 도로 내 적치된 모래를 제거하는 등 도로 청소 및 보수를 통해 깨끗한 도로환경을 구축한다.

 

장인대 동해시청 건설과장은 통행이 불편한 노후된 도로의 기능을 복원하는 등 도로시설물을 정비하고 교통사고 위험요인을 사전 해소해 시민과 관광객들이 안전한 가운데 편리하고 쾌적하게 도로를 이용할 수 있도록 행정력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동해시, 2024년 노후 취약도로구간 대폭 개선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