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2-25(일)
 
  • "2023년 12월1일(금) 정선-영월-평창 일반계 고등학교 16교 대상"

마음껏 펼쳐라-강원도교육청.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정선교육지원청(교육장 신동란)2023121() 평창켄싱턴호텔에서 3권역(정선, 영월, 평창) 일반계 고등학교 16교의 고교학점제 연구 · 준비학교 성과발표회를 개최했다.

 

정선교육지원청은 3권역(정선, 영월, 평창)의 거점 교육지원청 센터 역할을 담당하며, 일반고 16교중 연구학교 2(사북고, 함백고) 준비학교 14교를 지원했다.

 

특히 3권역 학교는 학생 선택중심 교육과정 운영의 원활한 운영을 위해 상 · 하반기 공동 연수를 실시했으며, 이를 통해 각 학교 교육과정 사례 운영 공유 및 협의에 적극 임하는 등 고교학점제 단계적 이행에 따른 제도적인 준비과정을 마쳤다.

 

이번 연구 · 준비학교 성과발표회는 1, 2부로 나눠 진행했다.

 

이에 1부에서 2023학년도 교육과정 돌아보기 2년째 고교학점제 연구학교를 운영 중인 사북고등학교 장현규 선생님의 소규모 학교에서의 학생 맞춤형 교육과정 운영 사례발표를 진행했다.

 

2부에서 2024년도 교육과정 설계 교육 현안에 대한 심층 토론(분임활동)으로 진행했다.

 

신동란 교육장은 “3권역 성과발표회를 통해 개선 방안을 모색하고, 차년도 교육과정 운영에 대해 고민하는 선생님들의 모습에서 고교학점제가 안정적으로 정착될 수 있다는 확신이 생겼으며, 앞으로도 적극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정선교육지원청, 고교학점제 연구·준비학교 성과발표회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