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2-23(금)
 
  • "2023년 11월30일(목), 유치원 언어교육 우수프로그램 발굴 공유기회 마련"

꾸미기_꾸미기_사본 -[1130]1.사진자료(2023 유아·놀이중심 언어교육 활동 사례나눔회 실시)(1).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신경호)20231130(), 유치원의 언어교육 우수 프로그램을 발굴하고, 공유 기회 마련을 위한 유아 · 놀이중심 언어교육 활동 사례나눔회를 학끼오TV를 통해 온라인 송출했다.

 

이번 사례나눔회는 ‘2023 유아 언어교육 교사연구회가 주축이 돼 1년간 유아 언어교육 프로그램을 개발, 실제 현장에 적용한 다채로운 활동을 도내 유치원 교원과 공유했다.

 

특히 활동 사례로 문해력이 자라는 말놀이 글놀이(반곡별유치원 교사 김영애) 그림책을 타고 떠나는 한글여행(새들유치원 교사 신미영) 질문으로 자라는 아이들(북원초병설유치원 교사 조예나) 그림책에서 문해력을 찾다(속초초병설유치원 교사 이수민) 다양한 언어놀이 수업(설악초병설유치원 교사 주영선)으로 총 5개의 프로그램을 소개했다.

 

김용묵 유초등교육과장은 유아의 언어발달은 의사소통과 사회화를 위한 전제조건이자 성장과 배움의 기본 요소이기에 유아기 언어교육은 매우 중요하다라며, “이번 사례나눔회를 통해 유아 · 놀이중심 기반의 우수하고 다양한 언어교육 프로그램이 현장에 많이 확산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강원자치도교육청, 유아-놀이중심 언어교육활동사례나눔회 실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