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3년 11월30일(목), 유치원 언어교육 우수프로그램 발굴 공유기회 마련"
【강원타임즈】 김장회 기자 =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신경호)은 2023년 11월30일(목), 유치원의 언어교육 우수 프로그램을 발굴하고, 공유 기회 마련을 위한 ‘유아 · 놀이중심 언어교육 활동 사례나눔회’를 학끼오TV를 통해 온라인 송출했다.
이번 사례나눔회는 ‘2023 유아 언어교육 교사연구회’가 주축이 돼 1년간 유아 언어교육 프로그램을 개발, 실제 현장에 적용한 다채로운 활동을 도내 유치원 교원과 공유했다.
특히 활동 사례로 △문해력이 자라는 말놀이 글놀이(반곡별유치원 교사 김영애) △그림책을 타고 떠나는 한글여행(새들유치원 교사 신미영) △질문으로 자라는 아이들(북원초병설유치원 교사 조예나) △그림책에서 문해력을 찾다(속초초병설유치원 교사 이수민) △다양한 언어놀이 수업(설악초병설유치원 교사 주영선)으로 총 5개의 프로그램을 소개했다.
김용묵 유초등교육과장은 “유아의 언어발달은 의사소통과 사회화를 위한 전제조건이자 성장과 배움의 기본 요소이기에 유아기 언어교육은 매우 중요하다”라며, “이번 사례나눔회를 통해 유아 · 놀이중심 기반의 우수하고 다양한 언어교육 프로그램이 현장에 많이 확산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 강원타임즈 & www.kwtimes.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