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8(수)
 
  • 2023년 5월26일 선정위 개최...동해샘물 등 8개 업체 9개 품목 선정

동해시청 로고3.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동해시(시장 심규언)가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11개 품목을 추가 선정하는 등 확대를 통해 제도 활성화에 적극 나서고 있다고 밝혔다.

 

동해시는 2023526일 고향사랑 답례품 선정위원회를 열아 동해시생활개선영농조합법인(잡곡셑, 동비향비누) 더좋은날(커피드립백) 동해샘물(동해약천지장수) 영공방(수제오란다) 묵호덕장마을 먹태(보푸라기,분말) 대영물산(조미오징어세트) 이음(레이저우드포토) 나무야놀자 (원목도마, 키보드손목보호대) 8개 업체 9개 품목을 선정했다.

 

, 기존 답례품 공급업체인 분토마을영농조합법인에서 들기름 및 간장, 들기름세트 2개 품목이 추가되면서 이번에 확대된 11개 품목까지 포함시 6월부터 기부자에게 제공하는 답례품은 총 31개 품목으로 선택권이 대폭 늘어났다.

 

특히, 시는 기존 공급업체에 대해 그간 기부 추이를 토대로 답례품 구성 및 가격을 재정비, 기부자의 답례품 선택의 폭을 넓히는 등 고향사랑기부제 운영 내실화 및 활성화에 노력하고 있다.

 

아울러 이번에 추가로 선정된 공급업체는 610일까지 답례품 공급협약 등 관련 절차를 마무리하고 616일까지 고향사랑e시스템에 답례품을 등록한다.

 

김해경 위원장은 앞으로도 답례품에 대한 수요 등 지속적인 모니터링은 물론 고향의 정을 느끼며 특색있는 답례품으로 알차게 구성돼 기부자의 만족도를 제고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동해시,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대폭 확대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