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2-12-08(목)
 

속초시 - 기본로고.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속초시는 2022년 하반기 임용 예정인 신규임용 공무원들을 대상으로 산불 대비 근무복(산불복)과 태풍 및 우천 대비 근무복(우의) 등 공직생활에 필요한 물품이 담긴 굿즈 박스를 신규공무원 임용식 시 전달한다.

 

 ‘굿즈 박스전달은 시민의 재산과 생명을 최우선으로 지키기 위해 재난 현장 최일선에서 근무하는 지방직 공무원의 특성을 고려, 신규 임용 공무원들의 안전한 비상대비 근무를 위해 재난 대응 관련 피복을 지원하기 위한 것이다.

 

또 최근 전국에서 신규공무원들이 임용 전 본인이 생각했던 공직생활과 실제 공무원 생활과의 괴리로 인한 사직자가 많이 발생하고 있고, 물가 상승 등 행정 내외적으로 급변하는 환경 변화에 따른 공무원들에 대한 인식의 변화 등 공무원들의 근무 여건이 어려워지고 있는 상황속에서 신규 임용 공무원들에게 공직자로서의 사명감 부여 및 자긍심 고취를 위한 방안으로 진행한다.

 

특히 속초시는 기존 신규임용 후 근무 중에 지원되던 재난 대응 관련 피복을 20~30대 트렌드에 맞춰 굿즈 박스형태로 제작 신규 임용식 시 전달해 기존 임용장 전달만 하는 경직된 분위기의 임용식 방식을 탈피하고, 앞으로도 신규공직자 임용식 진행 시 임용장과 함께 굿즈 박스전달을 통해 공직자로서의 첫출발을 시작하는 신규임용 공무원들의 임용을 축하하고 공직자로서의 마음가짐을 다지는 자리를 만들어 간다.

 

이상현 속초시청 자치행정과장은 신규 임용 공무원들에게 지속적인 굿즈 박스지원을 통해 재해 예방에 따른 시민안전 확보뿐 만 아니라 민원 서비스 질 향상 등 여러 분야에서 봉사해야 한다는 사명감 부여와 함께 자긍심을 고취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속초시, 신규임용 공무원 ‘굿즈 박스’ 전달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