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30(화)
 

동해시청 로고3.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동해시는 2022513일부터 15일까지 23일간 동해망상컨벤션센터 주차장 및 다목적 구장에서 동해시의 새로운 관광지를 전 국민에게 널리 알리고, 바람직한 오토캠핑 차박 문화 조성을 위한 더 바른 캠핑 페스타축제를 개최한다.

 

 이번 축제는 차박 캠핑객 1004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한국캠핑문화연구소가 주관하고, 한국관광공사가 후원한다.

 

특히 이번 축제는 23일간 캠핑과 함께 캠핑 안전교육, 해안변 환경정화 활동, 지역 관광지 체험, 재래시장 방문, 관내 소상공인 업체 이용 영수증 이벤트 등을 비롯 무술(無酒) 달빛콘서트, 올바른 차박 캠핑문화에 대해 의견을 공유하는 토크쇼를 통해 건전한 캠핑문화에 대한 인식 제고를 도모하고, 참여자의 소원을 담은 연날리기 체험 등 다채로운 행사를 진행한다.

 

또 팀당 5만원의 참가비중 2만원은 관광서비스 만족도를 제고하고 지역경제 활성화 차원에서 지역화페인 동해 페이로 지급한다.

 

아울러 시는 이번 축제를 통해 최근 조성된 동해시의 관광지를 전국에 널리 알려 산불의 간접적 피해로 침체된 지역경기를 활성화하고, 동시에 지역 소외계층을 위한 도시락을 만들어 배부하는 등 사회공헌 활동도 펼친다.

 

신영선 동해시청 관광과장은 망상오토캠핑리조트는 대한민국에서 처음으로 FICC 세계 캠핑캐라바닝대회가 개최된 곳으로, 이번 페스타를 통해 올바른 캠핑 문화를 선도해 시민 모두가 자긍심을 가질 수 있는 관광도시로 도약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동해시, ‘더 바른 캠핑 페스타’ 축제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