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3(금)
 

[꾸미기]삼척양성평등대회 팜플렛.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삼척시여성단체협의회 주관으로 2019924() 오전 11시 삼척체육관에서 제21회 삼척양성평등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여성단체협의회 발족 45주년을 맞아 평등을 일상으로 함께할 100!’이라는 주제로 여성단체협의회 회원 및 소속단체 남성회원 7백여명이 참여해 양성평등과 여성친화적 지역문화확산을 위해 소통하고 공감하는 화합의 장을 만든다.


이에따라 이번 대회는 식전공연 및 여성단체협의회 활동영상 상영 등 식전행사와 제1부 개회식, 2부 장기자랑 및 화합 한마당으로 진행한다.


또 부대행사로 전통 차 문화체험, 여성새로일하기센터 경력단절여성 구인구직 홍보부스도 마련한다.


이와함께 제1부 개회식에서 여성정책발전에 기여한 유공자 감사패 전달과 인구증가시책에 기여한 다자녀가정에 대한 다둥이상 수여를 비롯 여성과 시민 모두가 행복한 명품도시 삼척만들기 결의문 낭독을 한다.


이어 2부는 노래 등 단체별 장기자랑 및 시상과 가수공연, 회원간 화합 놀이 한마당, 경품추첨 등으로 진행해 즐거운 시간을 갖는다.


특히, 이번 행사는 기존에 여성만 참여하던 방식을 탈피해 여성단체협의회 소속 9개 단체의 남성회원 100여명도 참여함으로써, 양성평등대회에 새로운 의미를 부여하고 존중-배려-소통의 장을 마련한다는 데 의의를 둔다.


홍귀자 삼척시청 사회복지과장은 삼척시는 이번 대회를 통해 지역정책에 여성과 남성이 평등하게 참여하고 여성의 역량강화, 돌봄 및 안전이 보장될 수 있도록 여성친화도시 삼척조성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2019년 제21회 삼척양성평등대회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