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9(월)
 

[꾸미기]2019 한마음 치매극복 전국걷기행사 포스터.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한마음 치매극복 전국동시 걷기행사-치매 애() 희망을 나누다가 201995() 오후 2시 삼척장미공원에서 건강 꽃길 스탬프 여행이라는 부제로 개최된다.


강원도광역치매센터와 삼척시치매안심센터가 공동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치매예방정보 홍보와 치매에 대한 관심을 촉구해 사회적 공감대를 형성하고 치매 친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한다.


이에 이번 행사는 사전 및 현장 접수를 받아 치매환자 및 가족, 지역주민 등 선착순 5백명을 대상으로 2시부터 축하공연(풍물놀이) 치매파트너와 함께하는 치매예방운동으로 본격적인 걷기운동에 앞서 준비운동을 실시한다.


또 건강걷기운동은 오후 240분부터 삼척장미공원 트랙을 따라 약 4.5km(2바퀴, 1시간 소요) 구간을 걸으며 걷기운동 종료후에 참가자를 위한 다양한 건강증진 체험부스를 준비한다.


특히, 행사 접수시 제공하는 팔찌에 걷기운동중 구간별 스탬프(3), 건강증진 체험부스 6곳중 3곳 이용후 스탬프(3)를 찍을 수 있어 총 6개의 스탬프를 인증하면 홍보물 및 소정의 기념품을 증정한다.


김영미 삼척시보건소 건강증진과장은 치매예방에 좋은 걷기실천을 통해 치매를 예방하는 습관을 생활화하는 한편, 치매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참여자 모두가 함께 소통하며 희망을 나누는 뜻 깊은 행사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한마음 치매극복 전국동시 걷기행사 삼척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