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3(금)
 

삼척시.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삼척시가 2019년 자신의 재능과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새로운 일거리를 제안받아 새로운 일자리창출과 지역경기를 활성화 할 수 있는 독특하고 차별된 아이디어를 공모하고 있다.


삼척시는 7월부터 ‘SAM척 도시재생사업을 통해 일거리를 만들어 새로운 일자리를 만들 수 있도록 지자체 최초 일거리 발굴센터를 설치 운영하고 지역자원을 이용한 톡톡튀는 새로운 일거리를 찾고 있다.


이번 일거리발굴 아이디어공모는 삼척시민 및 삼척시 소재 학교 및 기업체 근무자이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고, 제안은 910일까지로 하고 있다.


참가희망자는 시청 홈페이지에서 신청서 양식을 다운로드 후 신청서를 작성해 이메일 또는 우편, 방문을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접수된 아이디어는 심사위원회에서 사업화 가능성, 파급효과, 창의성, 경제성 등을 검토해 9월말 발표한다.


대상 100만원, 우수상 각 50만원, 장려상 각 10만원 등 총 300여만원의 시상금을 준비하고 있으며 시상등급에 해당되는 제안이 없는 경우 해당 등급은 시상하지 않는다.


박수만 삼척시청 전략사업과장은 삼척시는 이번 공모를 통해 선정된 아이디어중 창업이나 창직을 희망할 경우 각종 인센티브 제공을 통한 지원방안도 마련할 방침이라며 발굴된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다양한 일거리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삼척시, 2019년 독특하고 차별된 아이디어 공모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