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14(화)
 

[꾸미기]임계면 농촌중심지활성화 사업.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정선군 임계면 농촌중심지활성화사업추진위원회(위원장 신향숙)20199월말까지 매주 1회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농촌중심지 활성화사업 지역역량강화 일환으로 실생활과 연계할 수 있는 발효식품 및 드론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농촌중심지 활성화사업은 소외된 농촌지역 읍면소재지에 교육, 의료, 문화, 복지, 경제 등 중심기능을 강화해 주민의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하고 있다.


이에 임계면은 지난 201710월 농림축산식품부 주관 공모사업에 선정돼 2018년 기본계획수립을 시작으로 2021년까지 4년간 58억원을 투입, 기초생활기반확충(건강공동홈, 백두대간 임계 역사문화관, 임계 야외 교류마당), 지역경관개선 및 지역역량강화 등의 사업을 추진중에 있다.


특히, 농산물 소비촉진 및 가공활성화를 위해 운영하는 발효교실은 임계지역 농특산물중 하나인 맛과 품질이 뛰어난 사과를 재료로 발효 및 정제과정의 체계적인 학습을 통해 쨈, 주스 등 가공식품을 만들어 보는 과정에 지역주민이 직접 참여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또 드론교실은 단순히 여가를 즐기기 위한 취미생활에서 벗어나 병해충 방제 등 다양한 분야에 활용해 인건비 절감 등 스마트팜 조기정착에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신향숙 임계면 농촌중심지 활성화사업 추진위원장은 향후 지역사회발전의 디딤돌 역할을 담당하는 것은 물론 지역 주민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내실있는 교육이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정선군 임계면 농촌중심지활성화사업지역 주민교실운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