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8(일)
 

[꾸미기]삼척_죽서루 공연 포스터_최종.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삼척시가 2019726() 오후 730분부터 죽서루에서 문화유산활용 프로그램 문화가 흐르는 죽서루-풍류음악회를 진행한다.


문화가 흐르는 죽서루_풍류음악회프로그램은 삼척시가 주최하고 한국문화유산연구센터에서 주관하며 문화재청과 강원도에서 후원하는 ‘2019년 생생문화재사업의 첫 번째 프로그램으로, 삼척시의 대표 문화유산인 죽서루 경내에서 다채로운 문화공연 행사를 펼친다.


세부 프로그램으로 배일동판소리 명창의 신명나는 판소리 한판과 홍석영대금 연주자의 죽서루를 배경으로 한 애절한 대금연주공연, 구민지 씨의 아름다운 시조를 노래하는 정가와 한국무용, 전통융합창작예술단 포스팀의 무르익은 여름밤을 수놓을 LED 곡예 퍼포먼스 공연을 진행한다.


2019년 생생문화재 사업으로 진행하는 풍류음악회는 726() 이어 830()에도 진행한다.


다만, 기상 등의 영향으로 프로그램 일정 및 장소는 변경될 수 있다.


별도 참가비는 없으며 당일 현장참가도 가능하지만 사전 접수자를 대상으로 공연 좌석 배정과 간식, 음료 등을 제공한다.


아울러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참가자들은 죽서루의 가치를 느끼고 문화향유를 통해 가족, 친구, 연인과의 소중한 추억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사전신청은 자연과 문화가 흐르는 죽서루네이버 카페(http://cafe.naver.com/jukseoroo)를 통해 선착순으로 신청하면 된다.


홍금화 삼척시첨 문화공보실장은 대한민국의 대표적 보물인 삼척 죽서루를 배경으로 다양한 공연을 통해 죽서루가 단순한 전통 건축 공간만이 아닌 삼척 문화의 중심역할을 하는 문화향유공간으로 거듭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문의 02-2038-8938)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삼척시, 문화가 흐르는 죽서루 풍류음악회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