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9(월)
 

[꾸미기]강원도지사 기관표창 2019.6.20..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원도삼척의료원이 강원도가 도내 5개 지방의료원을 대상으로 실시한 2018년 의료원 경영평가에서 단연 1(83.5)로 평가돼 2019620일 강원도지사 기관표창을 수상했다


의료원 경영평가는 강원도 5개 의료원장에 대한 성과계약의 이행목표 달성도 평가를 통해 의료원 경영진단 및 발전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2012년부터 강원도에서 시행하고 있다.


삼척의료원은 지역거점공공병원 운영평가 B등급, 공공의료기관 청렴도평가 1등급 등 정부시행 각종 평가결과에서 상위등급으로 평가받음으로써 의료 질 및 대외신뢰도를 향상한 점과 분만실 및 공공산후조리원 운영내실화, 투석진료확대 등 공공의료 활성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 강원도내 지방의료원중 원주의료원이 78점으로 2위를 차지했으며 속초의료원, 영월의료원, 강릉의료원이 각각 73, 63, 49점으로 평가받았다.


정종훈 삼척의료원장은 오늘의 성과에 자만하지 않고 영동남부권역 지역주민들의 건강을 책임지는 환자중심의 지역거점공공병원이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부단히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성수 삼척의료원 총무과장은 삼척의료원은 올 4월 대학병원 피부과 전문의를 초빙해 피부질환 환자들에게 전문진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다빈도 진료과인 내과, 정형외과 의료진을 보강하는 등 의료진에 대한 적극적인 투자로 지역주민들에게 호평을 받고 있다고 전했다.(사진왼쪽부터 김성수 삼척의료원 총무과장, 권혁녀 강원도 공공의료과 의료원경영개선팀, 양민석 강원도 보건복지여성국장, 정종훈 삼척의료원장, 최승선 강원도 공공의료과 의료원경영개선담당)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삼척의료원, 강원도지방의료원 경영평가 4년 연속 1위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