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9(월)
 

[꾸미기]삼척시 공약이행평가단.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삼척시가 2019년 민선7기 출범1년을 맞아 시장공약사업 이행상황을 점검한 결과 총 94개 공약사업중 중고등학교 무상교복지원 등 19건을 완료했다.


삼척시청 기획감사실(실장 박원희)에 따르면 정상추진사업은 연내 마무리가 예상되는 복합체육공원조성사업 등 72, 일부 추진사업은 3건으로 공약사업이 지금 추세대로 이행된다면 민선7기가 마무리되는 2022년이면 대부분의 공약이 무난히 완료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한다.


이에 삼척시 공약이행평가단은 공약추진상황점검 및 공약추진방향에 대한 자문, 공약평가기능을 주요임무로 하며, 점검회의와 현장확인을 통해 공약사업 추진부서에서 제출한 공약추진계획에 대한 객관적이고 공정한 평가를 수행한다.


삼척시는 공약사업을 시민과의 약속인 만큼 임기내 100% 목표 달성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점검 관리할 계획이며, 공약사업 추진결과는 공약이행평가단 점검과는 별개로 홈페이지를 통해 시민에게 투명하게 공개해 시민의견을 직접 듣고 반영한다.


신명석 삼척시청 기획담당은 삼척시는 지난 2월 시민과의 약속인 공약사업의 실행가능성을 확보하고 체계적인 관리를 통한 공약이행률 제고를 위해 삼척시장 공약사항 관리규정을 제정하고, 공약사업의 투명하고 공정한 관리를 위해 19명의 시민으로 시민공약이행 평가단을 구성, 지난 3월 공약이행평가 1차 회의를 개최한 바 있다고 전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삼척시, 2019년 민선7기 공약사업추진 순항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