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6(월)
 
  • "2024년 5월4일 개관식, 작가 초청강연 개최...그림책축제 시민과 첫 만남"

원주로고.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원특별자치도 원주시(시장 원강수)202454일 그림책도서관을 개관하고, 작가초청 강연그림책입체 낭독극 등 다채로운 기념행사를 개최한다.

 

그림책도서관은 남산골 문화센터 부지내(향교길 77)에 위치하며, 연면적 1,509, 지하 1층 지상 2층 규모로 지어졌다.

 

특히 지하 1층은 영유아들을 위한 처음그림책자료실수유실지상 1층은 전시실과 이용자의 상상력을 자극하는 생각키움 강의실, 상상누리 다목적실, 사무실 2층은 전 연령이 읽을 수 있는 모두그림책자료실과 야외쉼터로 이뤄져 있다.

 

또 그림책도서관은 입체북 사운드북 빅북 등 다양한 형태의 그림책과 영어 그림책을 포함한 16,000여 권의 그림책을 구비하고 미디어 아트 갤러리, 디지털 라이브러리 시스템, 미디어 스케치북을 통해 미디어와 결합된 다양한 도서관 체험 경험을 이용자에게 제공한다.

 

이와함께 오는 54일 오전 11시 개관을 기념해 어린이라는 세계의 저자인 김소영 작가를 초청, ‘그림책의 힘, 어린이의 힘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한다.

 

아울러 어린이를 위한 그림책 작가의 강연과 인기도서인 이파라파 냐무냐무, 호랭떡집입체낭독극 공연을 사전접수를 통해 진행한다.

 

이밖에 오후 2시 개관식,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책 향수 만들기, 마크라메 도어벨만들기, 페이스페인팅 등 다양한 체험과 부대행사를 마련한다.

 

장성미 원주시립중앙도서관장은원주시 그림책도서관이 그림책은 어린이가 읽는 책이라는 선입견을 넘어 사회 구성원 모두가 그림책을 통해 이야기를 나누고 공감할 수 있도록 돕고, 행복한 문화공간으로 거듭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그림책으로 꿈꾸는 세상, 원주시 그림책도서관 개관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