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2(목)
 
  • "2024년 5월2일까지 우산동 거주 청년 및 상지대 재학생 대상 접수"

원주로고.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원특별자치도 원주시 우산동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센터장 김상호)2024우산동 도시재생, 우산동 청년 수학여행 2를 모집한다.

 

우산동 도시재생 뉴딜사업의 일환으로 진행하는 이번 프로그램은 국내 전 지역을 최대 23일 동안 다녀올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에앞서 작년에 진행한 1기는 총 15팀이 선정했으며 전국 각지를 견학했다.

 

신청 대상은 우산동에 거주하는 청년(18~39) 또는 상지대학교 재학생이다.

 

참가신청은 52일 오후 6시까지 우산동도시재생현장센터 이메일(usandosi@gmail.com)로 접수하면 된다.

 

, 프로그램 참가 팀은 주제 선정 시 국내 명소 답사를 통한 최신 트렌드 분석 및 창업 아이템 발굴, 참가자 전공 및 특기와 관련된 장소 견학 또는 프로젝트 수행자 인터뷰, 우산동 도시재생 활성화 방안 관련 답사 중 한 가지를 필수적으로 포함해야 한다.

 

접수된 신청서는 목적의 진정성, 계획의 성실성, 방법의 타당성 등을 심사해 5월 중순 최종 선발 후 개별 통보한다.

 

자세한 사항은 우산동 도시재생 현장지원센터(033-743-0476)로 문의하면 된다.

 

김상호 센터장은 지난해의 성공을 바탕으로, 이번에 더욱 풍부한 체험과 배움의 기회를 제공해 이를 창업과 지역사회 기여 등 우산동 지역에 활력을 불어넣는 활동으로 발전시켜 정주 여건 개선의 시작점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박돈식 우산동 도시재생주민협의체 운영위원은 해당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하며, 우산동이 대학생과 청년들이 살기 좋은 마을’, ‘청년친화마을로 거듭날 수 있길 희망한다.”고 밝혔다.

 

주준환 원주시 도시재생과장은 “‘우산동 도시재생, 우산동 청년 수학여행 2는 우산동 지역 청년들이 스스로 계획하고 수행하는 학습 여행을 지원하고 우산동 지역 청년들이 예비사업가로 성장할 수 있는 기틀을 마련하고자 기획했다.”고 소개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원주시, ‘우산동 도시재생, 청년 수학여행 2기’ 모집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