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1(수)
 
  • "문화체육관광부 주최, 국민체육진흥공단 주관 공모사업 신규 선정"

동해시청 로고3.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원특별자치도 동해시(시장 심규언)2024년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 국민체육진흥공단 주관 공모사업인 국민체력100 체력인증센터에 신규로 선정돼 오는 7월경 동해체력인증센터를 개소, 본격 운영한다.

 

체력인증센터는 국민들의 자발적인 생활체육 참여 동기부여와 과학적인 체력관리 서비스 지원을 위해 지난 2012년 시작된 정부 사업으로 현재 동해시를 포함 전국 77곳이 있다.

 

특히 이곳에서 국민의 체력 및 건강 증진에 목적을 두고 체력상태를 과학적 방법에 의해 측정, 평가해 운동 상담 및 처방을 해주는 스포츠 복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앞서 지난 3월 초 국민체육진흥공단은 전국 지자체를 대상으로 국민 체력 100 체력인증센터 공모사업신청을 받아 동해시를 포함한 4개 지자체를 대상으로 서류심사와 현장실사, 위원회 평가 등의 과정을 거쳤다.

 

이어 시는 지난 4월 초 국민체력100 체력인증센터 공모사업에 최종 선정됨에 따라, 체력 측정 장비 일체와 매년 체력증진 프로그램 운영비 및 인건비 등 총 14천여만 원의 국비를 지원받는다.

 

또 앞으로 해오름 스포츠센터 2층을 리모델링해 다양한 측정 장비를 갖춘 국민체력100 동해체력인증센터7월 개소한다.

 

동해체력인증센터가 본격 운영되면 유아 유소년 청소년 성인 어르신 등 시민 누구나 체력 측정과 평가, 운동 처방 및 체력 인증 서비스 등을 무료로 이용 가능하며, 1~3등급의 체력 인증서를 발급받고 맞춤형 상담과 운동 처방을 지원받을 수 있다.

 

특히 복부둘레, 혈당, 고지혈증, 골밀도, 스트레스검사 등 건강측정을 비롯한 맞춤형 영양상담과 다양한 보건사업을 연계해 차별화된 건강 체력서비스를 제공한다.

 

아울러 시는 동해체력인증센터 운영을 통해 맞춤형 운동 프로그램을 제공, 시민 체력 및 건강 증진에 도움을 주고, 국비 지원을 통한 예산 절감으로 재정 건전화에도 기여한다는 복안이다.

 

이용빈 동해시청 체육교육과장은 비만과 고령인구 증가는 건강한 삶을 방해하는 가장 큰 문제로 이를 해소하기 위한 건강의 중요성이 사회적 이슈로 떠오르고 있다.”, “체력인증센터를 차질없이 조성해 많은 시민이 건강에 대한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힘 쓰겠다.”고 전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국민체력100 동해체력인증센터 7월 개소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