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9(월)
 
  • "4월15일 21사단 신병교육대 입영 장정과 가족 뜻깊은 시간 보내"

병무청-태극문양.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원지방병무청(청장 김동욱)2024415() 육군 제21보병사단(강원 양구군)에서 올해 첫 현역병 입영문화제를 개최했다.

 

현역병 입영문화제는 군 입영에 대한 걱정과 부담감을 해소하고 입영 현장을 이별의 순간이 아닌 새로운 도전과 시작을 응원하는 자리로 만들고자 입영 장정과 동반가족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행사로서 병역이행이 자랑스러운 사회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2011년부터 매년 실시해오고 있다.

 

병무청은 이날 행사에서 사랑의 편지쓰기’, ‘감사&사랑의 길’, ‘캐리커처 그리기포토존 기념촬영등 입영 장정과 가족들이 직접 참여하는 행사에 버스킹 공연을 더해 다양하게 진행했다.

 

또 이색 프로그램으로 입영의 자긍심과 감성을 전달할 수 있는 군 인식표(키링 각인 제작)’를 가족 및 동반자에게 제공해 큰 호응을 얻었다.

 

아울러 부대에서 군 보급품 및 군용장비를 전시하고 생활관·PX를 개방했으며 양구군은 지역 관광을 홍보하는 등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해 참여자들의 관심을 높였다.

 

김동욱 강원지방병무청장은 입영 장정과 가족들에게 이번 행사가 조금이나마 위안이 되었길 바라며, 앞으로도 입영문화제를 더욱 발전시켜 자발적 병역이행 문화 조성에 기여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강원지방병무청, 2024년 첫 현역병 입영문화제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