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9(월)
 
  • "2024년 5월16일 교육전략-5월25일 입시전략콘서트-7월6일 대입전략특강 등"

동해시청 로고3.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원특별자치도 동해시(시장 심규언)가 학생과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2024년도 입시제도에 대비한 다양한 진로진학 프로그램이 눈길을 끈다.

 

시는 학생과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급변하는 입시제도에 대비해 정확한 진학 정보와 전략을 제공하고, 학생들의 진로진학 기회의 불평등을 해소하고자 2024년 성공적인 진로진학 설계준비에 박차를 가한다.

 

이에따라 진로진학 아카데미 운영(3) 온라인강의 지원사업 찾아 떠나는 진로진학 체험 운영(3) 내 자녀 바로 알기(2) 등 성공적인 진로진학 설계준비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한다.

 

특히, 진로진학 아카데미의 경우 2023년 학생, 학부모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았고, 만족도 조사결과를 바탕으로, 올해 진로진학에 진심!(진로진학 · 심층탐구) 프로젝트를 총 3회 확대 운영한다.

 

진심!(1)은 스타강사 오대교가 강남엄마의 교육전략을 주제로 명사 초청 학부모 특강이 오는 516() 오전 1030분 청소년센터에서 열린다.

 

특강 신청 기간은 오는 415일 오전 9시부터 청소년시설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으로 온라인 접수한다.

 

또 진로진학 학습동기 부여와 진로진학 설계를 주제로 하는 진심! (2)에서는 100만 유튜버 미미미누와 교육컨설턴트 이병훈 강사가 함께하는 두근두근 동기부여 입시전략 콘서트525() 오후 2시 청소년센터 공연장에서 선보인다.

 

이와함께 진심!(3)에서 EBSi 입시 대표 김진석 강사의 최신 대입 전략 설계를 주제로 한 대입전략 특강이 76() 오후 2시 청소년센터에서 진행한다.

 

시는 진로 진학을 위한 온라인 강의 지원사업, 나를 찾아 떠나는 진로직업체험은 3월부터 연중 진행하는 등 다양한 진로 진학 프로그램을 추진해 다방면으로 학생과 학부모를 지원한다.

 

아울러 진로 진학 프로그램 외에도 부모자녀 소통프로그램인 학부모를 위한 내 자녀 바로 알기 교육강좌로, 양재진 의사의 엄마 그리고, 를 주제로 하는 마인드 콘서트가 622()에 열리며, 홍성우 의사의 사춘기 꽃이 피다를 주제로 초등 성 가치관 확립을 위한 성교육을 시행한다.

 

이용빈 동해시청 체육교육과장은 이번에 기획한 프로그램이 변화하는 입시제도에 빠르게 발 맞춰 새로운 진로 진학 정보가 제공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지원책 마련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동해시, 다양한 진로진학 프로그램 ‘눈길’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