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9(월)
 
  • "2024년 3월 정식 개소 후 현황 보고 및 전문상담원과 소통시간 가져"

강원도교육청 - 새로고.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신경호)202445() 오전 강원교육콜센터에서 신경호 교육감과 함께 강원교육콜센터 전문상담원 간담회를 개최했다.

 

강원교육콜센터는 민원인에게 신속 · 정확 친절한 원콜 - 원스톱(one-call, one-stop) 민원 처리로 서비스 만족도를 높이고, 직원들의 반복적인 전화 민원 업무 응대 부담을 감소시켜 업무 생산성을 향상하고자 지난 34일 정식 개소했다.

 

신경호 교육감은 강원교육콜센터를 방문해 전문상담원과의 소통의 시간을 갖고 고객상담 대응체계 점검 및 3월 강원교육콜센터 운영 현황 보고 상담원 애로사항 청취 책임 있는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민원 서비스 개선 방안 등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강원교육콜센터의 3월 총 수신 건수는 777건이고, 이 중 상담건수는 748건으로 응답률은 96.27%로 나타났다.

 

1일 평균 처리건수는 37건이며, 3월 주요 상담 내용은 교육비 · 교육급여 신청 관련 문의 전학 편입학 관련 문의에 집중했다.

 

특히 개선 방안 협의를 통해 상담 문의가 많이 발생할 것으로 예상되는 특정 기간이나 상담에 필요한 지침, 계획 등 내용 변경 시 해당 내용을 반영한 상담 설명서를 수시로 현행화해 제공할 수 있도록 각 부서에 협조를 요청할 예정이다.

 

신경호 교육감은 전문상담원의 정신 · 신체적 소진 예방과 고충 해소에 필요한 교육을 마련해 근무 환경을 개선하고, 이로써 도민들에게 더 나은 민원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신경호 교육감과 강원교육콜센터 전문상담원 간담회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