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2(목)
 
  • "2024년 4월16일부터 18일까지 신규 답례품 및 공급업체 공개 모집"

동해시청 로고3.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원특별자치도 동해시(시장 심규언)2024년 고향사랑기부제에 참여하는 기부자에게 제공할 신규 답례품 발굴에 나선다고 43()밝혔다.

 

시는 2023년 고향사랑기부제 초과 목표 달성에 힘입어 2024년 목표액을 전년 2억원 대비 50% 증가한 3억원으로 정하고, 답례품 추가 발굴 20개를 목표로 고향사랑기부제 운용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특히, 수산물과 한우, 서비스이용권, 지역화폐 등 엄선된 29개의 기존 답례품에 지역의 특색이 담긴 다양한 답례품을 추가로 구성, 기부자의 답례품 선택에 대한 폭을 확대하고 안정적인 공급을 추진하는 등 고향사랑기부제 내실 운영을 통한 활성화에 힘을 모은다.

 

이에 따라, 시는 2024년 답례품 발굴 목표 달성을 위해 지난 326일부터 신규 답례품 및 공급업체 공개 모집에 나서고 있다.

 

모집분야는 농 수산물, 가공식품, 공예품, 문화예술 관광 서비스 상품 등으로 답례품 공급을 희망하는 업체는 416일부터 18일까지 신청서류를 지참 후 동해시청 행정과 자치행정팀(033-530-2053)으로 직접 방문 접수하면 된다.

 

또 시는 답례품 발굴과 함께 고향사랑기부제 목표액 달성을 위해, 4월중 지역 출신 트롯가수 족발 청년 김정민씨를 동해시 고향사랑기부제 홍보대사로 위촉해 대내외 시 이미지 제고는 물론 고향사랑기부제 홍보 활성화에 일조한다.

 

이와함께 고향사랑기부제 홍보대사는 오는 412일부터 15일까지 열리는 동해항 크랩킹 페스타에 참여해 홍보활동을 전개하고, 시는 동해에 기부하면 너에게 감, 동해를 주제로 홍보부스를 운영하여 현장 기부자에 한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는 등 고향사랑기부제와 축제에 대한 관심도를 높이고 전 시민 동참 분위기를 조성한다.

 

아울러 시는 5월 중 답례품선정위원회 심사를 거쳐 답례품 선정을 마치면 6월부터 고향사랑기부제에 참여한 기부자들에게 답례품으로 제공한다.

 

이월출 동해시청 행정과장은 고향사랑기부제도 시행 2년차에 접어들면서 지자체별 답례품에 대한 기부자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어, 올해 지역의 역량있는 업체들이 다수 참여해 동해다움을 지닌 신규 답례품을 적극 발굴하는 등 기부자 만족도 및 동해시 대내외 인지도 제고는 물론 지역 경제활성화에 견인차가 될 수 있도록 내실있는 운영에 만전을 기 하겠다.”고 전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동해시, 고향사랑기부제 신규 답례품 20개 발굴 목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