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7(토)
 
  • "2024년 3월21일(목) 관내 대형시멘트 5개사 대상 중대재해예방 만전"

꾸미기_꾸미기_image05123123.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원특별자치도 안전보건공단 강원동부지사(지사장 안성환)2024321() 관내 대형 시멘트 5개 제조사를 대상으로 안전보건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날 협의회는 한라시멘트() 옥계공장, 쌍용씨앤이() 동해공장, 쌍용씨앤이() 영월공장, 삼표시멘트(주) 삼척공장, 안전보건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최근 시멘트업종의 중대재해 사고현황 공유 및 재발방지대책 수립 등 정보를 교류하고 시멘트업종 안전관리현황 등에 대해 토론했다.

 

또 지역의 자생적 안전활동을 촉진할 수 있도록 지역안전보건 포럼 운영 계획에 대한 협의를 실시하고, 수급업체의 자율안전체계 구축 지원을 위한 산업안전 대진단 참여를 안내했다.

 

아울러, 향후에도 분기별로 시멘트업종 안전보건협의회를 개최해 산업안전보건 최근 이슈 공유, 지역 안전보건 포럼 운영 상황 등을 점검하기로 했다.

 

 

안성환 공단 강원동부지사장은 시멘트 제조업 모기업의 안전보건관리 뿐 만 아니라 위험작업에 노출되는 수급업체의 중대재해 예방을 위해 모기업의 사회적 책임 및 역할 수행을 당부드린다.”공단도 안전보건관리체계 구축 컨설팅 등 지원 사업을 통해 사망사고 예방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안전보건공단 강원동부지사, 2024년 안전보건협의회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